살다 보면 그런 날도 있지
달큼글(정예원) 지음 / 딥앤와이드(Deep&WIde)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ෆ 살다 보면 그런 날도 있지 💐

“ 누구나 한 번쯤 상실을 경험하니 괜찮아 ”

바쁜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는 때로 넘어지고 쓰러지기도 하며
잘 모르는 남들이나 잘 아는 가족에게서 상처를 받기도 한다

어떤 것에 도전하는 것이 너무나 두려워 어두운 그림자 뒤로 숨기도 하고
자신을 불안초조하게 만드는 무서운 것을 감당하기 어려워 하기도 한다

슬픔과 아픔에 한없이 약해지는 그런 존재,
시련과 좌절을 자주 만나는 운명같은 상황,
계속되는 우울함과 무기력 속 괴로운 시간,

유연하게 슬기롭게 자신에게 알맞은 방법으로 잘 살아갈 수 있는 이야기가 가득한
이 <살다 보면 그런 날도 있지>는 달큼작가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쓴 글이다

경험에서 나오는 이야기에 나의 비슷한 일이 생각나기도해서 공감대가
무지 컸다 어떤 것에는 확실한 정답이 없는 것 같은데 나는 계속 오답만
찾는 것 같은 답답함, 힘을 내고 최선을 다하는데도 성공은 커녕 자꾸만
실패를 만나게 되는 기분.

저자 또한 무너지고 아파하고 상실을 느끼며 살았다고 말하는 것에서는
당장 잘 될 수 있다는 큰 위로보다 나와 같은 경험을 한 것에서 느껴지는
잔잔하고 따뜻한 위로를 받을 수 있었다

우리 모두는 강하지 않다
그러니 약해지고 쓰러져도 괜찮다
다시 일어설 마음만 있다면,
언제든지 즐겁고 행복해질 수 있다

@deepwide.official 📚 감사합니다

 
📝 해당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인 의견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살다보면그런날도있지 #달큼글
#딥앤와이드 #딥앤와이드서포터즈8기
#책추천 #좋은책 #에세이 #독서 #좋은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