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기본 한식 디저트책 - 우리가 진짜 제대로 알고 싶은 전통 & 모던 한식 디저트 129가지 진짜 기본 시리즈
정희선.정해진 지음 / 레시피팩토리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레시피팩토리 출간도서 중 저의 첫 책은 <진짜 기본 요리책>이었어요. 살림도 요리도 잘 모르던 시절, 이 책 하나면 주방 앞에 서는 것이 두렵지가 않았죠. 어느 정도 요리에 대한 자신감이 생기면서 레시피팩토리에서 출간되는 도서는 하나씩 하나씩 모으고 있어요. '진짜 기본 시리즈'는 4권이나 소장중이고, 그 중 1권은 독자참여단으로 제 손에 오게 되었죠. 이번에 저희 집에 오게 된 5번째 진짜 기본책은, '진짜 기본 시리즈'의 7번째 책이네요. 홈베이킹이 자신있거나 잘 하는 분야는 아닌데, 사실 한식 디저트라는 분야가 궁금해서 구입했어요. 레시피팩토리 도서의 구성은 자세하고 꼼꼼한 설명으로 한번쯤은 도전해봄직하니까요.


 우리 문화가 녹아있는 한식 디저트의 깊이있는 매력을 발견하고, 한국의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달콤한 이야기를 음미하는 특별한 경험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p.5


 <진짜 기본 한식 디저트책>은 한식 디저트 129개의 레시피를 담고 있어요. 크게 분류는 기본에 충실한 떡 메뉴부터 한식을 재해석한 퓨전 메뉴까지 다양하고 폭넓은 레시피지요.

1. 떡 (찌는 떡/빚는 떡/ 치는 떡/ 지지는 떡, 약식)

2. 한과 (유밀과/다식/정과/숙실과/양갱/강정)

3. k-디저트 (설기, 케이크, 쿠키, 베이킹 등)


 사실 한식 디저트라고 해서 떡이나 한과, 약식 이 정도 선에서 레시피가 많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꽤 매력적인 메뉴가 많았어요. 학창시절에 만들어봤던 '경단', '타래과'는 추억의 레시피였는데 반가웠고, 인상 깊게 본 '흑백요리사'의 궁금했던 메뉴 '밤티라미수'에서 착안한 '팥티라미수'는 따라해볼만 했어요. 그중에서도 제일 반가운 메뉴는 저의 최애떡 '쑥개떡'입니다. 그리고 **오란다를 매우 좋아해서 종종 구입했는데, 이것도 만들 수 있는 거였네요.


 매우 세심한 레시피 과정을 담고 있기에 "세상에! 이렇게 쉽게 만들 수 있구나"하며 연신 "우와!"를 남발하게 됩니다. 저희 집 초딩 아이들도 레시피팩토리 책을 즐겨본답니다. 과정샷이 자세하게 실려있으니 자기들이 만들어보는 상상해도 재미있는지 "이거 되게 쉽다"고 해요. 아이들이 골라준 메뉴와 제 최애 메뉴부터 차곡차곡 한식 디저트 레시피를 쌓아보겠습니다. 레시피팩토리 늘 응원하고 지지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