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운에 빠진 고동구 샘터어린이문고 52
신채연 지음, 이윤희 그림 / 샘터사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운에 빠진 고동구

마법사 루루 공주 책에서 행운의 색이 핑크색이라고  채린와 동이가 하는 대화를 듣고는 고동구는 동이랑

쌍둥이니까  행운의 색도 핑크색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그리고 피해야 할 색이 녹색이라는 것을 듣게 되었습니다.동구는 초록색을 좋아하고 미니자동차도 연두와 초록색이 섞인 미니 자동차 !좋아하는 음료수도 매실 음료수,멜론 맛우유 !학교 수업이 끝나고  오대영은 동이가 안보일때 동이를 괴롭혔습니다.그때 채린이가 오대영에게 "동구가 너보다 축구를 잘하거든."그러고는 동구를 치켜 세웠습니다. 동구는 집에와서 열심히 축구하는 연습을 하였습니다.그런데 서랍에서 꺼내 축구왕 슛맨 양말을 꺼내어 신었습니다.양말을 초록색이었습니다.행운의 색은 핑크색인데 초록색 양말 초록 색 미니 자동차 !동구는 걱정이  되었습니다.그래서 동이가 집을 나가자 동이방에 들어가서 서랍을 열어 보았습니다.그리고는 작은 핑크옷을 들고 나왔습니다.

그것은 동이의 팬티였습니다.아..........

동구는 동이의 핑크색 팬티를 챙기고는 학교에 갔습니다.그리고 마침내 오대영과 축구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친구 현도가 건네는 멜론 우유를 먹을까 말까 망설이고 있었습니다.오대영이 우유를 낚아채었습니다.그러자 채린이가 멜론우유는 동구 거라고 말하였습니다.동구는 멜론우유를 마시고 오대영과 축구를 하였습니다.동구는 승부차기끝에 오대영을 이겼습니다.동구는 핑크색이 행운의 색이 아니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우리가 생각하는 행운은 ? 우리가 생각하는 대로 바라는 대로 인 것같습니다.

그러므로 행운의 색은 우리 모두가 생각하고 있는  색이 아닐까요!행운은 멀리에 있지 않고 우리들 가까이에있지 않을까요!행운은 언제나 우리들 마음속에 깊이 자리 잡고 있지 않을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