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석영의 어린이 민담집 6 : 목 도령과 홍수 이야기 황석영의 어린이 민담집 6
황석영 지음, 최명미 그림 / 아이휴먼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황석영의 어린이 민담집 6 첫 번째 이야기는 목 도령과 홍수 이야기, 이번 이야기는 아이들도 나도 처음 보는 이야기였다. 처음 제목을 보았을 때, 목 도령의 이름부터 궁금했는데, 나무와 선녀의 영으로 태어난 아이라서 목 도령이 되었다는 이야기부터 시작된다. 어쩌면 신화처럼 말이 안될 수 있는 이야기지만 아이들은 이야기자체에 빠져들어 재미있게 보고 들었다. 또 이게 옛이야기의 매력이라 아이들도 그 매력을 알아가는 듯 했다. 두 번째 이야기는 호랑이를 이긴 다섯친구들, 이 이야기는 ‘팥죽할멈과 호랑이’ 라는 제목으로 잘 알고 있던 이야기. 제목이 다르니 또 다른 느낌으로 다가왔다. 할머니 중심이 아닌 다섯 친구들이 중심으로 이야기가 보여서 또 색달랐다. 이 이야기 역시 짧은 그림책에서는 없던 앞 이야기를 볼 수 있어서 좋았다. 황석영의 어린이 민담집을 한 권, 한 권 읽어가면서 아이들도 나도 길게 이어지는 이야기를 조금, 조금씩 하루하루 이어서 보는 재미를 알게 되었다. 진짜 어른들이 전해 전해 들어 아시는 이야기를 하루 하루 아이들에게 조금씩 이야기를 나누어 해주시는 것처럼 그런 셈이 된 것이다. 긴 이야기라 어쩔 수 없이 그렇게 되었지만, 오히려 좋다. 아이들도 색다르게 책을 읽은 재미도 알고, 긴 호흡희 이야기를 읽어가는 법도 배울 수 있어 좋은 시간이였다. 읽을수록 재미있는 황석영의 어린이 민담집 시리즈, 나까지도 다음 권엔 무슨 이야기가 있을까 궁금하고 애들한테 읽어주면서도 나도 재미있게 듣고 있는 느낌이랄까. 계속 아이들과 이 시리즈로 즐거운 시간 보내고 싶다는 생각을 해봤다. 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