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정받고 싶어서 오늘도 애쓰고 말았다 - 눈치 보지 않고 자유롭게 살고 싶은 당신을 위한 심리학
이혜진 지음 / 카시오페아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을 본 순간부터 내용이 너무 보고싶고 알고 싶었던 책,

생각해보니 사실 ‘인정’ 이라는 단어는 나에게 학창시절과 사회생활을 할 때에 늘 함께 했던 단어였다.
성적, 학점, 업무결과.. 단어만 다를 뿐 모두 인정이라는 단어였다.
그리고 그야말로 난 책 제목처럼 인정받고 싶어서 무지 애를 썼다.
그런데 일을 그만두고 결혼을 하면서 그 단어와 멀어졌다고만 생각했는데 나는 여전히 그렇지 못했다.
여전히 단어만 다를 뿐 나는 인정받음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타인의 인정을 받을 수 있는 작은 무어라도 생기면 그거에 집착했던 내 모습이 떠올랐다.
그리고 요즘엔 떠올리지 않았던 인정이라는 단어를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됐고 그 단어가 여전히 내 근처에 있다는 걸 깨달았다.
이 책은 바르게 인정을 인식하고 인정받고자 하는 욕구를 어떻게 잘 해결하고 받아들여야 하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친절하고 천천히 무엇인지 알려주고 그리고 어떻게 해야하는지 까지 알려준다.
또한 내가 어떠한 성향인지 체크하고 그에 따른 얘기를 해준다.
이 책 덕분에 앞으로 애쓰지 않고 살 수 있게 되기를,
요즘 심리학에 부쩍 관심이 많은데 읽을 때마다 새롭다.
이 책도 잘 보이는 곳에 두고두고 나를 위해 찾아 읽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