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명이 건네는 호의, Favor - 불안을 통해 운의 흐름을 타는 방법
이서윤.홍주연 지음 / 화이트오션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서평: 운명이 건네는 호의, Favor


이서윤, 홍주연 작가의 『운명이 건네는 호의, Favor』는 불안과 운의 관계를 탐구하며 우리가 삶에서 마주하는 부정적인 감정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는 책입니다. 이 책은 전 세계 26개국에서 출간되었으며, ‘행운의 마스터’라 불리는 이서윤 작가가 수십 년간의 경과를 통해 발견한 통찰들을 담고 있습니다.


책의 핵심은 불안이 단순한 부정적 감정이 아니라 오히려 삶의 전환점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불안은 운을 활용하는 데 중요한 열쇠가 된다”고 주장하는 이서윤 작가는, 불안을 신호로 인식하여 행동으로 나아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이를 통해 독자들은 자신이 어떤 유형인지 파악하고, 자신의 감정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특히 감명 깊었던 문장은 “우리는 그저 한 발씩 앞으로 걸어 나가면 돼요. 그렇게 발자국을 옮기다 보면 어느새 길을 건너간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라는 부분입니다. 이는 불안이 우리에게 행동을 유도하는 신호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독자들에게 세상의 흐름과 자신의 내면을 조화롭게 통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또한, 책에서는 자신이 가진 욕망과 두려움에 대해 진지하게 돌아보아야 한다고 말합니다. P100에서 이서윤 작가는 불안이 우리 내면에 숨은 욕망을 알아차리는 기회가 될 수 있음을 시사하며, 이러한 관점을 통해 우리는 더욱 의식적으로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