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가는 브랜드의 생각법 - 좋아하는 일을 오래 하고픈 이들이 알아야 할 7가지
이랑주 지음 / 지와인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지와인, 오래가는 브랜드의 생각법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컬처블룸카페를 통해서 지와인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어느새 2023년도 마무리되는 분위기입니다. 연말연시 분위기는 예전같지는 않지만 느껴지고 있습니다. 연말을 맞이해서 곳곳에서 송년회 또는 홈 파티가 개최되고 `. 여러분도 연말연시 잘 보내시고 2024년에는 항상 건강하셨으면 하고, 브랜드의 생각법에 대해서 제대로 이해할 수 있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새로운 브랜드 론칭이 생각보다 쉽지 않은 시점이 되었습니다. 나라가 어수선한데 각자 알아서 살아남아야 하는 시대, 브랜드를 오래 끌고 가기 위한 노력은 점점 치열해져 가지만 경기가 힘들고 지갑을 열지 않는다면 그마저도 쉬워보이지는 않습니다. 단기간에 반짝했다가 서서히 또는 확 사라지는 브랜드도 부지기수라 브랜드를 오래 끌고 갈 수 있을지도 확실해 보이지 않는 상황입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브랜드의 수명은 일반적으로 짧은 것이 많습니다만 긴 것도 더러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제품 하나를 브랜딩할 때 이름부터 먼저 짓고 홍보하는 것이 있고 제품을 다 만들어 놓고 이름을 지어서 세상에 내놓는 경우들도 적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생각해야 할 것은 오래가는 브랜드를 만들 수 있는가, 또 한 가지는 경쟁 브랜드와 비교해서 우위를 점하려면 어떤 전략이 필요할 것인가라는 대목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도서는 그래서 필자에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브랜드의 마케팅과 관련된 내용이기 때문입니다. “오래가는 브랜드의 생각법” 이란 책입니다. 필자는 책 이름을 보고 고민없이 바로 읽었습니다. 이 책은 불경기에 평생 고객을 만드는 법과 평생 할 수 있는 일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한 책입니다. 40개 나라, 200개 기업, 그리고 1천개의 매장에서 뽑아낸 모방 불가의 브랜드가 되는 7가지 노하우를 이 책 한 권에 모두 쏟아부었습니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이 책은 좋아하는 일을 오래 하고 싶은 이들이 꼭 알야야 할 7가지에 대해서 사례와 함께 설명하고 있는 부분이 너무나 돋보입니다. 죽어가는 것도 살려내는 브랜드의 힘을 느껴보고 싶다면 꼭 일독해야 할 책입니다. 저도 이 책을 읽고 짧은 기간 열심히 일하고 은퇴하면 좋아하는 일을 잘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