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와 기획.분석.보고 - 일주일 치 업무를 하루 만에 해치우는 일잘러의 ChatGPT 완벽 활용법 위키북스 with AI 시리즈 4
김철수 지음 / 위키북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위키북스, 챗GPT와 기획, 분석, 보고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 이 포스팅은 위키북스 <챗gpt> 서포터즈의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2023년 새해 인사를 나눴을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4월도 이제 하순을 넘어서 4월 말을 향해 가고 있다. 계절로는 봄이긴 하나 아직까지는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심하다. 바깥 활동을 하시는 분들은 옷차림과 건강에 각별히 신경을 써 주시기 바란다. 


필자를 괴롭혔던 PC고장의 악몽이 종료되어 가는 분위기이다.  형식상으로는 종료가 됐다고는 하나 워낙 많은 도서와 PC하드웨어가 리뷰를 위해 대기하고 있다. 향후 50일정도가 정말 중요해진 시점이다. 자기 자신과의 약속이니 되도록 빠르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


현재 가장 큰 이슈이자 화두를 꼽는다면 단연 초거대 인공지능이다. 이 초거대 인공지능 중 가장 널리 알려진 것은 챗GPT가 되겠다. 그런데 필자는 챗GPT에 대해 있다는 것만 알고 세세한 부분까지는 전혀 몰랐다. 명색이 정보통신에 대해서는 나름대로 안다고 했던 분들 역시 챗GPT  대해서는 아직도 우왕좌왕하고 잘 모르는 분들이 더러 있는데 필자도 마찬가지였다. 


그런데, 이러한 챗GPT에 대해서 제대로 이해하려면 그 무엇보다 챗GPT에 대해서 활용할 줄 알아야 한다. 챗GPT의 의미를 제대로 알고 사회적, 경제적으로 중요성 및 순기능, 역기능을 따지는 것도 물론 필요하다. 다만 이것은 이론적인 분야이기 때문에 한계가 분명히 드러나게 되어 있다. 즉, 활용이 전제지 않은 챗GPT의 개념 정리는 무의미하다. 


다행스럽게도 국내의 수많은 출판사들이 챗GPT 활용법을 설명한 책을 출간했거나 출간 예정이다. 위키북스의 챗GPT 서적은 그 중 활용법을 굉장히 명확하고 쉽게 설명한 책이다. 시중에 몇 권 정도가 출간되었는데 이번에 살펴볼 책은 챗GPT의 성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는 기획, 분석, 보고에 대해서 다뤘다. 


사원부터 팀장까지 일잘러들의 필수도구가 되어 줄 챗GPT 는 일주일치 업무를 하루만에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데 이 책은 챗GPT 의 기본 기능에서부터 시장조사, 아이디어기획, 전략수립하는 방법은 물론 다양한 분석 및 여러 보고 기법 등을 잘 설명한 책이다. 가독성도 매우 좋아 많은 직장인들이 이 책을 읽고 현업에 써먹을 수 있도록 펴냈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현재 챗GPT 는 한번 스쳐 지나가는 것이 아닌 전세계적으로 큰 이슈다. 필자와 같은 챗GPT 초보자들은 어느 책을 읽어야 할 지 우왕좌왕하는데 “ 챗GPT 와 기획, 분석, 보고” 는 챗GPT 가 어느 정도까지 발전했는지를 이해하는데 있어서 대단히 중요한 책이다. 회사에서 중간급 이상의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이 책을 읽고 따라하게 되면 능률적인 업무가 가능해 질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