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키 7cm가 우리 아이 미래를 바꾼다 - ‘키’가 경력이 된 시대, 유전자를 뛰어넘는 성장 법칙
이선용 지음 / 부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서평씨] 부커출판사, 숨은 키 7cm가 우리 아이 미래를 바꾼다


본 서평은 부커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상반기를 마무리 짓고 하반기로 접어들 시점이 얼마 안남았다. 본격적으로 장마가 시작되는 시점이기도 하다. 코로나 19는 여름철을 맞이하여 어느 정도 잠잠해졌다고는 하지만 올 가을에 다시 한번 팬데믹이 찾아올 가능성이 있다. 이럴 때일수록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켜서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하겠다. 


상반기를 돌이켜보면 5월 말부터 6월 사이에 가족 중 한 명이 눈수술을 받은 탓에 서울국제도서전에 가지 못하게 되었다. 그 트라우마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필자로서는 체험단과 서평단을 잇따라 신청해야 했다. 서평(체험기)을 등록하는 시점이 많이 늦어진 이유는, 6월에 집중적으로 신청한 체험단, 서평단 결과 및 배송을 끝까지 확인하느라 늦어진 것이다. 


이번 포스팅은 조금은 필자의 관심사와는 다른 내용을 다루게 되었다. 오는 7월 1일부터 PC케이스와 PC케이스로 설치하는 모든 컴퓨터부품에 대해서 체험단 및 리뷰 활동을 전면 중단하게 됨에 따라 서평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한데 따른 것이다. 



요즘 아이와 부모들의 가장 큰 관심사는 뭐니뭐니해도 키의 성장일 것이다. 필자도 어렸을 때 키가 한꺼번에 많이 자랐던 때가 있었다. 그런데! 최근 인터넷에 보면 “키는 유전이다” 느니, “우유의 효과는 과장되었다” 는 식의 증명도 안되는 인터넷 정보에 쉽게 휘둘릴 위험성이 커지고 있다. 


이 책은 키에 대해서 믿어야 할 지 말아야할 지 헷갈리는 속설을 논문, 그리고 데이터로 검증한 책이다. 즉, 키에 대한 “팩트체크”를 함으로서 키에 대한 제대로 된 정보를 알려주는 것이 이 책의 주안점이라 할 수 있겠다. 


이 책을 읽고 나면 키 크는 것은 유전자 때문이 아니라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건강한 생활 습관이 키가 커진다는, 어떻게 보면 평범할 것 같은 사실을 알게 된다. 이 책에서는 키가 크는 것에 대해서 저자가 알고 있는 다양한 연구 논문 및 데이터를 토대로 집필되었다. 



서평을 마치면서 


마지막으로 7월부터 정보통신 제품 체험단 및 서평 활동 방향에 대해서 말하고 마치겠다. 위에서도 설명했지만, PC케이스와 그 내부에서 동작하는 컴퓨터부품(그래픽카드 포함)은 되도록 체험기 및 자체 사용기를 쓰지 않으려고 한다. 체험기는 USB 또는 전기를 연결해서 동작하는 제품(게이밍기어, 블루투스기기 포함) 및 노트북으로 한정하고자 한다. 향후 서평은 위에서 다룬 책처럼 필자의 관심사와는 상관 없는 내용도 다룰 예정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