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이랑 집에서 뭐 하지? - 1일 1콕! 우리 가족 집콕놀이 베스트 60
21세기북스 편집부 지음 / 21세기북스 / 2020년 7월
평점 :
품절


 

코로나로 인해서 밖에 자유롭게 나가서

제대로 놀지도 못해서 아이도 매우 답답해한다.

어떻게 아이와 놀아줄 것인가는

초보 엄마로서 늘 고민이 아닐 수 없다.

밖에 나가지 못할 때 집 안에서 어떻게 재미있게

놀아줄까 고민하던 찰나에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오늘 아이랑 집에서 뭐 하지?>라는 책 제목부터

내 마음을 나타내는 것 같았다.

키즈 카페가기, 문화센터 다니기,

스마트폰이나 티비 등 영상 보여주는 것말고

아이와 함께 몸소 즐겁게 노는 좋은 놀이야말로

아이들을 여러방면으로

성장하게 만든다고 생각하고 있다.

이 책은 한마디로 네이버 부모i 블로거들이 추천하는

SNS 인기놀이인 집콕놀이 베스트 60가지로 구성된 책이라고 할 수 있다.

나처럼 밖에 나가지 못하는 이런 상황에서

부모들이 아이와 어떻게 놀지

직접 고민하며 만든 책이라하니

더욱 그 놀이 방법들이 궁금했다.

책은 미술 놀이, 활동 놀이, 과학 놀이,

요리 놀이 이렇게 네 가지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60개의 다양하고도 창의적인 놀이들이 실려있었다.

놀이 하나하나를 살펴보니

정말 부모로서 많은 노력들이 보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이 실려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특별한 준비물 없이도

재미있게 놀아줄 수 있는 놀이들은

당장이라도 따라해보고 싶었다.

그리고 각 페이지의 하단에는

놀이가 끝날 때마다

우리 가족의 의견을 한줄 평으로 남길 수 있는

공간과 함께 놀이 별점을 매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서

더욱 주체적으로 놀이를 즐길 수 있었다.

이 책에서 아주 좋은 놀이법들을 제공하고 있어서

아이와 뭐하고 놀지

더 이상 많은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

그리고 책에 담긴 여러 놀이 방법들을 따라하다보면

우리 아이와 멋진 추억도

많이 많이 쌓을 수 있을 것 같아서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