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1 - 큰★별쌤 최태성과 떠나는 초등한국사 대탐험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1
최태성.조윤호 지음, 도니패밀리 그림 / 메가스터디북스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제나 우리나라의 역사, 즉 한국사를 제대로

공부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한국사 자격증 시험준비도 하고, 자격증도 땄지만

그것은 시험을 위한 공부로 남았다.

그리고 한국사를 제대로 공부하기 위해

꽤 두꺼운 책도 사서 읽어봤지만

너무나 어렵고 많은 분량에

초반부터 질려서 한국사의 재미에 제대로

빠지질 못했다.

그래서 이번기회에 아이와 함께

한국사를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은

이 책,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1>을 읽어보기로 했다.

이 책은 요새 아주 인기있는 친구들인 카카오프렌즈가

초등학교에 가서 위기에 빠진 큰별쌤을 구하며 벌이는

흥미진진한 한국사 여행이라고 할 수 있다.

현직 초등학교 교사가 수업 중 가장 많이 들었던

아이들의 궁금증 20개를 뽑아서 재미있게 만든 책이라고 하니

실제로 아이를 위해서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았다.

책을 펼치면 가장 먼저 카카오프렌즈에 대한 소개가 나온다.

라인언, 어피치, 무지, 콘, 네오, 튜브, 제이지에 대한

간단한 특징과 소개와 더불어 이어서

등장인물인 큰별쌤과 구석기임, 쪼리샘에 대한 소개,

그리고 돌PS 사용 설명서에 대해서도 제시되어 있다.

아이는 등장인물의 소개에서부터 흥미를 느꼈다.

책은 총 4단원으로 나눠져있는데

선사시대에서부터 고대, 고려, 조선으로 나누어져있다.

차례를 보면 어른인 내가 봐도

호기심이 생기는 흥미로운 질문들이 많았다.

청동 거울로 얼굴을 볼 수 있는지, 왜 왕건은 결혼을 많이 했는지,

서희는 어떻게 말로 땅을 얻었는지, 왜 몽골이 침입했을 때 팔만대장경을 만들었는지,

어떻게 13척을 배로 130여 쳑의 배를 물리쳤는지

질문만 봐도 답이 매우 궁금해졌다.

궁금즘을 가득 안고 책을 펼쳐나가니

만화로 되어 있어서 아주 쉽고 재미있게 읽어나갈 수 있었다.

개성있는 캐릭터들과 함께 역사 속 인물들을 만나고

역사 속 사건들을 함께 하니

한국사 공부가 아닌 정말 한국사 여행같은 기분이 들었다.

그리고 중간중간 매 단원이 끝날 때마다

'저요! 저요! 풀어봐요'라는 코너가 제시되어 있어서

배운 내용을 다시한번 확인하고 재점검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무엇보다도 한국사에 관심이 많은 친구들,

혹은 한국사가 너무 어려워서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친구들에게 한국사를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이 책을 추천한다.

재미있는 캐릭터들과 함께

탄탄한 스토리로 재미있게 엮어낸 이 책을 읽는다면

어느새 한국사에 대한 기본기가 탄탄해져있을 것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Qe7cCZJYspw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