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평등 아랍어 첫걸음 - 평등한 언어세상을 위한 시작 언어평등 첫걸음 시리즈
이정환 지음 / 언어평등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필수 외국어인 영어를 제외하고 많이 배우는 외국어로 아시아권 언어가 유명하고 그 다음은 유럽어인 것 같다. 이렇게도 저렇게도 접하기에 순위가 낮은 순서로 상위권일 듯한 아랍어는 몇 년 전 한 지인이 알려줘서 알파벳 몇 개를 배운 적이 있다.


그게 내가 아는 아랍어에 대한 모든 경험이지만, 희귀한 언어이고 전혀 새로운 알파벳 스타일이고, 이 언어를 안다면 중동의 많은 나라의 문화를 알 수 있고 그 쪽 사람들과의 벽도 사라지는 거니깐 언젠가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던 차에, 아랍어를 배울 수 있는 컨텐츠가 정말 희귀하고 소중한 상황 속에서 출판사 언어평등의 <아랍어 첫걸음>을 만났다!


영어를 오랫동안 공부 후 스페인어를 공부하며 상대적으로 부족한 컨텐츠에 항상 불만이어는데, 아랍어와 비교하면 스페인어는 되려 배울 수 있는 소스가 참 많다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을 통해 처음 알게 된 출판사 언어평등은 흔하지 않은 제2외국어를 배울 수 있는 교재와 컨텐츠를 전문으로 하는 것 같다. 모체가 되는 출판사는 문예사이다. 정말 언어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을 위해 책을 출판한 것 같다는 느낌을 책을 통해, 홈페이지를 통해 많이 느낄 수 있었다.


교재를 보며 아랍어 알파벳 쓰는 방법과 읽는 방법을 읽혔다. 아랍어는 신기하게 왼쪽에서 오른쪽에서 쓰는 글자이기에 책 속의 모든 컨텐츠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읽는다는 것이 참 신기했다. 책 속에서 나오는 모든 문장은 출판사 홈페이지에서 쉽게 mp3파일로 다운받을 수 있다. 나처럼 완전 초보인 사람에게는 출판사에서 운영하는 유료 강의나 유튜브의 무료 강의 같은 영상 강의를 꼭 같이 이용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아랍어를 읽고 말하는 것은 고사하고 쓰기를 배우는 것도 왕초보에게는 엄청난 산이라고 생각하지만 이 책과 함께 공부해서 쓰고 읽는 것만 정복하여도 엄청난 배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많은 무슬림 국가들이 아랍어를 사용한다. 우리와 정말 거리가 먼 문화라는 생각이 들지만 언어를 통해서 그 문화권 국가들을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첫걸음이 되었으면 좋겠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