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일본어 첫걸음 : 기초 20일 독학 완성! - 기초 문형으로 회화부터 JLPT까지ㅣ일본어회화 무료 동영상강의 + 단어 쓰기 노트 + 무료MP3 제공
해커스JLPT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영어를 공부할 때 가장 도움을 많이 받은 출판사가 해커스이다. 외국어공부와 관련하여, 오래 전 유명했지만 지금은 사라졌거나 유명세가 떨어진 인강회사나 출판사도 꽤나 많다. 하지만 해커스는 지금 더 많이 성장한 것 같다.

영어공부로만 해커스를 알아왔던 나에게 너무 호기심이 가는 책을 만났다. 일본어 초급과 왕초급을 불안하게 오가던 내가 꼭 봐야할 것 같은 책이다 <해커스 일본어 첫걸음>!!!


일본어 입문서 교재가 몇 권 있는데, 일반적인 입문서와 좀 다르다. 첫 느낌은 입문서 치고 책이 무척 두꺼워서, 내가 공부할 수 있는 책일까 조금 부담스러웠는데, 펼쳐보니깐 그렇지 않다.


총 20개의 강좌(그래서 ‘일본어 기초 20일 독학 완성!’이라고 표지에 적혀있는데)를 이 책 한권에 담았을 뿐이다. 몇 과 따라 공부해보니, 공부할 양이 많아서 책이 두꺼운 것이 아니라, 은근한 반복을 많이 시켜서 연습을 많이 시켜서 한 과를 끝내고 연습문제까지 푸는 책이다!


시작부터 문법설명을 하지 않으며 먼저 그냥 가장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운 일본어 문법으로 구성된 문장을 따라하도록 하고 이후에 문법적인 설명이 간단하게 나온다. 이미 처음에 아주 여러 번 반복하여 따라하였기 때문에 문법은 어렵지 않았다.


함께 연습할 수 있는 음원은 큐알코드 접속으로 되어있어서 편리하다. 왕초보가 꼭 열심히 공부할 필요 있는 히라가나, 가타카나 쓰기 노트가 제공되고 책날개 앞뒤로 글자읽기와 동사활용표까지!! 꼭 필요한 것을 가장 중요한 위치에 넣은 것이 참 좋은 아이디어 같다.


이 책의 인강이 곧 출시될 예정이라고 한다. 인강과 좋은 교재로 인정받고 있는 해커스이기에 기대가 된다. 해커스가 영어, 공무원 시험 등으로 이미 인강, 출판계를 잡고 있는데, 일본어까지 서비스를 탄탄하게 확장한다는 것, 나로서는 너무 좋고 기대가 된다. 다른 제2외국어에도 해커스가 많이 좋은 인강과 책을 만들어 주었으면 좋겠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설렘이 2021-08-02 22: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정말 해커스 좋은 것 같아요.. 저도 영어 공부하면서 많이 도움됐는데.. 저도 이 책 봐야겠어요!!

달과7펜스 2021-08-02 22: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해커스 좋아합니다~아휴 스페인어책은 정말 고퀄책이 별로 없거든요 특히 중고급은더..해커스가 그쪽도 만들어줬으면 좋겠어요ㅎㅎ일본어이책 맘에 들어요ㅎㅎ설렘이님 일본어공부 응원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