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세밀화가가 사랑하는 꽃 컬러링북
송은영(보태니컬 아티스트 미쉘) 지음 / EJONG(이종문화사)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컬러링북을 접했지만 식물세밀화가가 그린 컬러링북은 처음이다. 책제목처럼 <식물세밀화가가 사랑하는 꽃 컬러링북>은 식물세밀화가이자 보태니컬아트를 가르치는 강사로 활동하는 저자가 쓴 꽃컬러링북이다.

 

수많은 컬러링북을 만났지만, 작가의 말에 뜨끈한 감동을 받기는 처음인 것 같다. 책을 시작하는 작가의 말인 <들어가며>를 읽으며 작가의 책에 대한, 식물에 대한, 자신의 그림에 대한 정성이 한가득 느껴졌기 때문이다.

 

미술, 컬러링북 전문 출판사인 이종답게 이 컬러링북도 디자인과 짜임이 너무나 예뻤다. 누드제본 스타일에 한 페이지 한 페이지가 완전하게 펴지고 넘어가는 스타일은 컬러링하는 사람들이 가장 원하는 스타일일 테다!! 나도 너무 마음에 든다.


 

식물세밀화가의 컬러링북 답게 꽃, 식물 묘사 하나하나가 정말 섬세했다. 한 가지의 꽃만 단독으로 컬러링하기도 하지만 다채롭게 다양한 꽃이 섞인 도안에도 꽃 이름 하나 하나를 설명하는 섬세함과 친절함이 참 돋보이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개인적인 취향으로 사실적인 묘사, 그림을 더 좋아하기에 이 컬러링북이 더 맘에 든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평소에 무심하게 보아왔던 꽃들, 이국적인 이름만 알고 있었던 꽃들을 하나 하나 묘사하고 완성해나간다는 느낌이 이 책의 특별함인 것 같다.



 

이 책을 하나씩 컬러링하여 다 완성하게 되면 멋진 꽃, 식물도감이 되겠다는 생각에 참 뿌듯하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