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그리운 것은 시가 된다 - 서정윤의 어떤 위안
서정윤 지음 / 마음시회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홀로서기라는 시로 유명한 서정윤 시인님! 나는 이 시집 <모든 그리운 것은 시가 된다>로 시인님을 알게 되었다. 이 시집의 책 날개에도 감사하게 홀로서기시가 소개되어 있다.

 

사람은 누구와 함께 있든 혼자 있든 결국에는 혼자이며 홀로서기를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홀로서기를 읊으니 뭔가 내면이 더 강해지는 기분이다.

 

시집을 처음 좋아하게 된 지는 꽤 오래되었지만, 진심으로 더 좋아하고 시가 주는 매력에 흠뿍 삐지게 된 것은 작년 말부터인 듯 하다. 시를 읽으며 단어 하나하나의 매력에 흠뿍 빠지어 감성에 젖기도 한다. 하지만 내가 힘들 때 위안을 주는 시도 많이 만났다. 서정윤 시인님의 시집 <모든 그리운 것은 시가 된다>는 그 후자에 해당하는 시가 많은 것 같아서 너무 좋았다.

 

어느 누군가는 시인은 맑은 것을 보고 노래하는 사람이라고 하지만, 이 시집은 우리가 살고 있는 힘든 현실을 예쁘게 포장하지 않고 그대로 표현한 것들이 많아서 되려 위안 받을 수 있는 것 같다.

 

끝이 안 보이는 코로나와 최고의 온도를 기록하는 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을 더 힘들게 하는 것 같다. 하지만 이 시집을 읽으면서 희망의 에너지를 얻는 기분이다. 한 손에 잡히는 아담하고 콤팩트한 사이즈의 시집, 가볍게 들고 다니면서 나를 다독이는 좋은 친구가 되어줄 것 같다.

 

어떤 특정한 주제에 한정하지 않고 삶의 모든 이야기를 하는 시집 같다. 세월호 이야기가 담긴 시에서는 마음이 너무 뭉클하였다. 짧은 산문같이 느껴지기도 하는 시들이 많은 서정윤 시인님의 시집, 지칠 때 나에게 위안을 줄 시가 가득하여 매일 꺼내서 읽고 싶다.

 

 

<출판사로부터책을제공받고솔직하게작성한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