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컬러링 여행
달집만두 지음, 홍세의 그림 / 트러스트북스 / 202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제주도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국내 여행지 중 하나이다. 순위를 매겨본 적 없지만 좋아하는 국내 여행지 1순위라고 해도 될 것 같다. 하지만 코로나 바이러스가 일상을 덮친 이후 제주도는 물론이고 근교 여행을 갈 마음도 시원하게 먹지 못했다.

나는 컬러링북을 상당히 좋아한다. 아주 많이는 아니지만 컬러링북만 모아둔 서재의 한 공간도 특별히 있다. 유명한 캐릭터, 멋진 인물 등이 대부분 주제인데…! 이렇게 내가 다시 찾고 싶은 제주도라는 마음으로 <제주컬러링 여행>을 선택하게 한 것 같다.

다른 국내 여행지보다는 제주도를 간 횟수가 꽤나 많았기에 제주도의 많은 것들을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 컬러링북을 통해 제주도의 아름다움, 볼거리, 먹거리를 새롭게 발견하는 기분이다. 이 컬러링북의 컬러링 주제는 Part 1. 볼거리 / Part 2. 먹을 거리 / Part 3. 놀거리 로 나누어져 있는 점이 참 이색적이고 신선하다.

 

<Part 1. 볼거리 - 녹산로 유채꽃 도로>


 

나는 Part 1. 볼거리의 첫 장 “녹산로 유채꽃 도로”를 먼저 칠해 보았다. 새 컬러링북을 시작할 때는 항상 첫 장을 일단 시작하게 되는 것 같다. 도안과 예시 도안은 단순한 느낌이 들지만 색칠하니 참 편하고 기분이 좋아진다. 유채꽃만 보아도 예쁜데, 벗꽃만 보아도 예쁜데 둘다 있는 도로라니! 조금씩 색칠하며 완성되어가는 한 장의 색연필 컬러링에 이미 그 장소에 빠진 느낌이다. 언젠가 봄에 이 장소를 방문하고 싶다는 마음이 동한다.

 

<Part 1. 볼거리 - 가파도 청보리>


 

가파도에 가 본적이 없고 청보리밭을 직접 본 적도 없는 나에게 정말 이국적인 도안이었다. 싱그러운 보리밭의 기운을 색칠하며 한껏 느낀다. 전혀 모르는 장소이지만 왼쪽 페이지의 도안과 함께 있는 지역 소개글이 너무 좋다. 이 책은 컬러링북이자 친절한 제주도 안내서이다!


 

어딘가를 여행할 때 가장 중요한 볼거리, 먹을거리 그리고 놀거리. 이렇게 세 가지 주제로 다양한 컬러링 도안이 있어서 제주도 여행을 위한 알짜배기 정보를 컬러링을 즐기며 담을 수 있다는 게 참 매력적인 것 같다. 나의 최애 국내 여행지 제주도를 다시 갈 수 있는 날을 소망하며 이 컬러링북을 자주 펼쳐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