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오픽 실전 모의고사 10회 - 3가지 전략으로 끝내는 오픽 IH-AL 목표 실전서
송지원.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2020년) 오픽을 꼭 도전해야겠다고 마음 먹었다. 외국어 공부를 할 때 시원스쿨의 책 도움을 많이 받은 나는 처음 접하는 오픽도 시원스쿨에 믿음을 가지고 몇 권 살펴보게 되었고 본서 <시원스쿨 오픽 실전 모의고사 10회>도 만나게 되었다!!


오픽 레벨 중 가장 높은 레벨인 AL과 그 아래 레벨인 IH를 목표로 하는 사람을 위해 두 가지 전략이 각각 나와 있어서 좋은 것 같다. 기본적으로 ‘실전모의고사’의 성격을 가진 책이지만 오픽을 처음 접하는 사람이 보더라도 궁금한 기본 정보가 알차게 들어있다. 사전 설문지를 나에게 유리하게 체크하는 팁, 목표 레벨 별 핵심 전략이 있다.


실전모의고사에 들어가기 전 주제별 자주 나오는 질문과 샘플 답으로 연습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좋은 것 같다. 내 경우에 적용해서, 답변을 준비할 때 어렵지 않도록 생각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이 부분은 책 전체 중 1/4 정도를 차지하기에 충분한 연습이 될 것 같다.


오픽 실전모의고사를 처음 접하기에 나는 문제를 풀 때 글로써 적는 방법으로 한 회씩 풀었다. 이게 익숙해진 후 녹음을 한 후 다시 듣기로 체크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이 나름 든다. 이 책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실전모의고사의 해설 부분이었다. 질문에 대한 답을 요령 있게, 대답을 잘 하는 사람처럼 보이기 위하여 연결어 등을 추천, 답변하기 좋은 예제를 많이 들어주어서 내가 대답한 것과 비교하여 수정하고 업그레이드 할 수 있었다.


시원스쿨은 온라인 강의기반인 출판사이다. 그것이 가장 큰 장점이어서 주변에 시원스쿨 온라인강의를 듣는 사람들이 꽤 많고 반응도 좋은 편이었다. 이 책에는 책의 저자인 송지원 선생님의 강의를 10회분 중 1회분 해설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어서 샘플 강의 체험도 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


말하기만 테스트하는 오픽시험 혹은 유사한 시험은 이것이 처음인 나는 모의고사는 도대체 어떻게 나오는 것일까 궁금했는데, 책을 살펴보니 독학을 해도 충분히 준비할 수 있을 것 같은 든든함과 자신감이 든다. 말하기의 왕초보가 아니라면 실전모의고사로 바로 준비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 책을 적극 추천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