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가 최고의 투자입니다 - 하버드에서 배운 세계 최강의 식사 기술
미쓰오 다다시 지음, 최화연 옮김 / 북라이프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은 음식 잘 챙겨먹기를 올해의 가장 큰 관심사와 목표로 삼은 뒤 읽게 된 신간 <식사가 최고의 투자입니다>. 이 책은 제목부터 기분이 좋아지고 든든해진다. 책의 제목과 같은 내용이 실은 책의 서문에서 나온다.

“아무도 겪어 보지 못한 100세 인생 시대를 준비해야 한다면 진정 필요한 걱정은 사실 건강이 아닐까?” (9페이지)


돈이 아무리 많은 백만 자산가라 할 지라도 건강 없는 부는 무엇일까. 그 만큼 우리에게 가장 큰 효율을 줄 투자 1위는 건강, 건강을 위한 투자의 첫 번째 단계는 식사, 즉 먹는 것이라는 것이 저자의 가장 핵심 포인트이다. 저자는 일본인이며 일본은 영양학에 대한 연구가 짧음을 고백한다. 이 점은 한국도 비슷한 것 같다. 건강 관련 도서를 아직 많이 읽은 것은 아니지만 한국의 의사들 대부분이 영양학에 대한 지식이 아주 기초만 있다라는 사실을 여러 책에서 접했었다.


이 책은 좋은 식사를 위한 다양하고 필수적인 영양요소를 어떤 식품, 식재료를 통해서 얻을 것인 것, 효과적인 영양제 섭취법 등 좋은 정보가 가득하다. 최고의 투자를 위한 먹는 법을 안내한다. 최고로 잘 먹었을 때 내 일에도 최고의 효율이 생긴다는 것을 언급하면서!!


이 책에서 눈에 띄는 장점은, 최고의 투자가 되는 식사를 하기 위한 건강 레시피들이 많이 소개된 점이라고 생각한다. 일본인 저자의 책이기에 일본 레시피 베이스 음식인 점이 독특하다. 건강한 음식 레시피와 관련한 책을 몇 권 둘러본 적이 있다. 미국 등 서양의 책들이 많이 있었는데, 한국과 많이 다른 식생활이다 보니 참고하기가 좀 꺼려졌다. 뭔가 나에게 익숙한 음식으로 먹고 싶다는 마음이 강했다. 이런 점에서 일본 음식, 사용하는 재료는 한국음식과 유사하고 익숙한 것이 많다는 것이 참 좋았다.


낫또(토)의 효능에 대해서 많이 들었었는데, 이 책을 읽고 나니 좀 더 자주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생선을 통해 질 좋은 단백질 섭취가 가능하다고 하니 평소에 거의 먹지 않는 생선도 먹어야겠다. 야채는 색깔을 다양하게 해서 먹어야겠다. 이런 저런 잘 먹는 방법에 대해서 이 책을 통해 많이 배운 것 같아서 너무 뿌듯하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