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위한 바디프로필 지침서 - 운동과 식단, 바디프로필의 모든 것
박지헌 지음 / 바른북스 / 2020년 12월
평점 :
절판


바디프로필은 대회를 준비하는 전문 운동인들, 핼스트레이너 같은 특별한 사람들만 촬영한다고 오랫동안 생각했다. 내 생각을 바꾸고 관심을 갖게 된 건 최근 한 지인이 바디 프로필을 준비하며 촬영까지 마치게 되면서이다. 이후 프로 같은 바디프로필은 아니더라도 뭔가 비슷한 촬영을 나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신기하게 그런 생각이 머릿속에 맴돌던 때 이 책을 만났다!


이 책의 표지를 펼치자마자 나오는 저자의 이력. ?대학교 건축공학부 졸업, 전 ?건설  건축기획팀 근무, 현 ?대학교 시설팀 제작. 이 내용을 보면서 의아했다. 바디프로필 책과 전혀 관련 없는 저자의 이력이 왜 굳이 있을까 하는. 책을 읽다 보니 독자와 편안하게 말을 하는 느낌이 독특한 이 책에서 저자가 사심 없이 털어놓는 자신의 이야기 속에서 알게 되었다. 전문가가 아닌 전적으로 비전문가로서 도전한 바디프로필을 위한 A부터 Z까지의 이야기가 정말 현실적이고 와 닿았다.


저자의 성격이라고도 했지만, 팩트만, 필요한 내용만 찾는 성격, 그리하기에 책의 내용도 깔끔하고 포인트만 모아서 잘 설명해 주어서 너무 좋았다. 나의 경우, 뭔가 (나의 생각으로는) 1회성 이벤트 같은 바디프로필을 찍겠다는 큰 동기보다는 건강하고 균형 잡힌 적당한 몸으로 예쁜 사진 촬영을 하고 싶다는 소소한 목표가 있다. 이 책은 정확하게는 ‘바디프로필’ 촬영을 목표로 하는 사람을 위한 책이다. 그래서 처음 헬스장 등록, 트레이너를 고르는 법, 운동기구 사용법, 근육을 키우는 팁부터 최종 촬영을 위한 스튜디오 선정, 헤어&메이크업 준비, 의상 준비 등 까지 빠짐 없이 나와있다.


근육에 대한 이야기, kcal에 대한 이야기 등은 앞으로 내가 실천할 식이요법에 또 큰 도움이 될 정보여서 너무 좋았다. 저자의 비포 에프터 사진을 보며 참 멋있다는 생각이 든다. 다이어트에 실질적으로 성공하는 사람도 정말 드물지만, 바디프로필을 성공적으로 촬영하는 사람은 정말 더 드물다는 점에서 저자의 목표 달성, 그리고 그로 인해 얻은 성취감과 자신감!!!


바디프로필은 아직 대중화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뭔가 도전하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왕초보 (미래)도전자들에게 좋은 지침서가 될 거라는 생각이 든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