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게 될수록 놀라운 단백질에 대한 이야기.
읽다보니 번역자의 말까지 읽고 있다. 이 책의 끝부분.
단순 역자가 아닌 이 책을 실천하시는 분~그러한 번역인연인가보다.

우리 인간은 피부재생 등 다양한 손실을 복구하기 위해 하루에 약 3g 의 단백질을 사용한다. 이러한 손일을 비롯한 각종 생리학적인 필요를 더한다연 매일 필요한 단백질은 20~30g에 불과하다. 식물성음식에 포함된 단백질은 이러한 요구를 충분히 만족시켜주고도 남는 것임은 물론이다. - P65

나는 대학원을 다니던 중에 채식주의자가 되기로 결심했다. 수업시간에 리포트를 써오라고 해서 억지로 읽었던 원서 Fit For Life(다이어트 불변의 법칙), 이 책 한권은 내 인생을 송두리째 바꾸어 놓았다. 음식을 바꾸는 일은 단순히 몸 하나만을 바꾸지 않는다. 나의 영혼까지 바꾸어 놓았다는 말이다. 남들의 시선에 나를 맞추어가는 삶에서 내가 즐거운 삶으로 그 방향까지 바꾸어 버렸다. 명예와 돈을 쫓던 삶에서 삶의 진정한 가치를 쫓는 삶으로 바꾸어 놓았다. 나는 조금 가난해졌으나, 비로소 행복해지기 시작했다. - P15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