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에피소드를 책으로 접하기는 첨이라 넘 재미있었다..식물학적으로는 과일이 맞다고?? 이걸 지인에게 이야기하니 못믿는다. 토마토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기도^^

내가 어릴 적에도 시트콤 나름 챙겨봤었는데 지금이 그렇게나 더 바쁜 시대인가..다시 한번 돌아보게 된다. 어릴적이라 정확히 기억안나지만 7시쯔음은 온가족이 둘러앉아 밥먹고 얘기하던 행복한 시간이 맞았다♡




옛날엔 토마토를 두고 과일이냐 채소냐 하는 것이 화두로 떠오른 적도 있었다. 식물학적으로는 과일이 맞지만, 주로 토마토를 요리에 활용하는 서양에서는 채소로 봐야 한다는 의견이 우세하다. 급기야 1893년 미국에서는 과일은 제외하고 채소에만 관세가 적용되는 법안이 통과되면서 이를 두고 법정다툼까지 벌이기까지 했다. 결국, 법원은 토마토가 후식으로는 제공되지 않는 점을 들어 토마토를 과일이 아닌 채소라고판결했다. - P211

얼마 전, 우연히 시트콤이 사라진 이유에 관한 기사를 보았다. 기사에서는 달라진 방송 제작 환경, 소재 고갈, 매체의 변화 등으로 인해 시트콤이 사라졌다고 했지만, 여기엔 한 가지더 중요한 이유가 있다고 했다. 그건 바로 ‘가족의 시간‘이 사라졌기 때문이라고 한다. 과거엔 저녁 일곱 시에서 아홉 시 사이는 온 가족이 둘러앉아 텔레비전을 시청하던 시간대였는데, 갈수록 이런 문화가 사라지면서 화제성과 시청률이 떨어진 시트콤이 사라졌다는 것이다.
- P22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