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걷기 - 소박하게 먹고, 적당히 자고
김진영 지음 / 민리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몸과 마음이 튼튼해지기 위한 진정한 방법을 이 책에서 만난 것 같다.


나도 평소에 걷기를 좋아하지만예상치 않게 내가 임의로 노력하지 않으면 걷는 환경을 접할 수 없는 장기간의 상황을 접하며 걷기에 대한 동기부여가 필요한 요즘이다그런데그 때에 정말 좋은 책을 만난 것 같다.


두껍지 않은 168페이지의 이 책은 정말 내가 동기부여 받고 싶은 알짜배기 내용만 담백하게 적혀있다저자의 가감 없는 글쓰기 스타일도 너무 멋진 것 같다이 책의 저자이니 작가님이라는 포지션이 있지만 실로 오래하고 있는 직업은 이비인후과 의사이시다항상 아픈 환자를 접하며 건강멘토 역할을 해야 하는 입장인데그것을 직접 몸소 실천하시는 분 같아서 참 좋아 보인다이 책을 읽고 나니내가 최근까지 오랫동안 물같이 낭비한 새벽과 아침의 시간이 참 부끄럽다.


책 속에서 걷기를 하라이왕이면 아침더 가능하다면 새벽 걷기를 정기적으로 꾸준히 하라는 작가님의 말이 너무나 명백하게 이해되고 실천하고 싶어진다책 속에서 인용한 여러 좋은 문장들도 잘 곁들어 빛이 나는 이 책은 얇지만 한 줄 한 줄이 뜻 깊었다.


책 속에서 자주 나온 저자의 가족 이야기가 정말 인상 깊었다첫째 딸과는 항상 새벽 운동을 다니며가족간의 글쓰기책읽기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는 모습이 참 예쁜 것 같다몸을 혹사시키고 건강보조용품을 챙겨먹는 인위적인 건강챙기기가 아닌 참으로 근본으로 돌아간 건강챙기기의 방법걷기에 대해서 다시 한번 큰 동기부여를 받게 되는 너무 좋은 건강에세이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