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 때 먹는 자가 일류 - 식욕 먼슬리에세이 5
손기은 지음 / 드렁큰에디터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맛난 음식과 향기로운 술이 최고의 행복


출판사 드렁큰 에디터로 만나는 두 번째 에세이 《힘들 때 먹는 자가 일류》이다사실 《자기만의 ()방》을 읽고 책 내용이 너무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이었고그 에세이가 사실은 한 달에 한 번 나오는 먼슬리에세이 시리즈라는 것을 알고..다른 먼슬리 에세이를 읽을 기회가 생기면 꼭 읽겠다고 결심했었다그리고 이렇게 이 책과의 조우!!


이렇게 심하게 털털하고 솔직한 에세이를 읽기는 참으로 오랜만인 것 같다책의 에필로그에 책은 솔직하게 써야 한다고 이야기하면서 그렇게 솔직하게 썼기에 정작 출간된 본서는 저자의 어머니에게 보여줄 수 없다고 함에 많이 깔깔 웃었다이 책은 11년간 음식과 술을 소개하는 잡지의 에디터로서 일하고 최근 3년은 프리랜서와 바를 운영하는 저자의 먹고 마시는 것을 최고의 행복쾌락욕구 충족으로 삼은 여러 가지 에피소드생각 등이 가득한 에세이이다.


먹는다는 것아니 잘 먹는다는 것은 지금의 시대에 더 높은 위상을 차지하고 대중적인 소확행의 하나로 자리잡은 것 같다그것을 첫 번째 가치로 여기고 그것을 하는 것을 직업으로 가진 저자는 업무에서도일 밖에서도 그 가치 실행을 확실히 해 왔다그리고 프리랜서로 직업 전향을 하면서도 말이다맛난 음식은 힘들 때는 나에게 위로를 주기에 소울푸드라는 별명이 생겼고축하할 때에도 맛난 음식과 함께 파이팅 한다음식요리에 대해 이렇게 많은 이야기를 맛깔나게 읽은 책은 오래 전 이탈리아 쉐프가 썼던 잇 테리(오래되어 지금은 내용이 가물가물하지만 너무 재미있게 읽었던 기억과 느낌만이 남아있다이후 처음인 것 같다.


에디터로서 음식과 함께 한 이야기가리는 음식에 대한 이야기(치즈를 싫어해서 치즈와 관련한 기사는 에디터 재직 중 한 번도 쓰지 않았다는 이야기는 충격이었다나는 치즈를 참 좋아하기에!) 술과 관련한 이야기 등 다 너무 재미있었다나는 술을 특별한 날에만 연간행사처럼 마시기에저자가 평생의 친구처럼 이야기하는 술에 대한 애찬 이야기는 더욱 더 기억에 남고 책으로 접하는 에피소드들이 재미있었다술과 술자리를 좋아하지만 많이 마시지 못하는 나는저자가 언급한 술 중 위스키가 가장 관심이 가고 알고 싶어진다그러고 보니 나도 위스키와 관련한 멋진 추억이 있구나.


본서와 함께 먼슬리 시리즈를 이제 두 권 접했지만자신이 생각하는 최고의 가치대로 삶의 방향을 멋지게 나아가는 사람들의 모습그 개성이 참 멋진 것 같다는 생각을 또 다시 한다이렇게 나는 먼슬리에세이의 독자로 굳혀가는 것인가잘 먹는 한 끼 식사 이제 더욱 더 잘티내며 먹어야겠다는 생각도 함께 든다유머가 가득한데 절대 부담스럽지 않고 재미있고 인간미가 철철 넘치는 작가님의 멋진 글솜씨가 너무 부럽고 멋지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