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채화 카페 컬러링북
이정란 지음 / 밥북 / 2020년 10월
평점 :
절판


예쁜 카페 39곳을 수채화로 예쁘게 따라 색칠해보는 감성 컬러링북




한없이 어렵다고 생각했던 수채화가 조그만 도전과 연습들이 모여 조금씩 더 익숙해지고 있다그래서 예전에는 수채화란 단어가 나오면 피했지만 지금은 수채화에 더 적극적으로 도전하는 나..신간 수채화 컬러링북이 눈에 들어왔다!!!


《수채화 카페 컬러링북》이라는 제목으로 아이덴티티가 드러난다표지에도 예쁜 야외정원이 딸린 카페인데..책의 목차를 보니전국의 예쁜 카페 서른 아홉 곳을 직접 펜드로잉 한 도안을 수채화로 칠해볼 수 있다서울의 홍대강릉가평제주 등 전국의 예쁜 카페만 엄선한 것 같다그 중에서 나에게 특별한 추억이 있는 연남동 백년카페도 포함이 되어 있어서 너무 반가웠다!



이 책의 앞부분을 보면 수채화를 하기 전 필요한 도구 및 수채화 표현법이 간단하게 설명되어 있다수채화 표현법이 완전 초보인 사람이 워밍업을 이 책으로 하기에는 무리가 있으니 워밍업은 따로 충분히 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본격적인 따라 색칠하기 도안을 보면 한 장에 왼쪽에는 저자가 직접 색칠한 컬러링오른쪽에는 직접 색칠해 볼 수 있는 도안이 있어서 표현에 서투른 초보자여도 부담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나도 수채화 기본기는 마쳤지만 풍경야외 등의 컬러링은 왕초보이다하지만 샘플 색칠을 열심히 관찰하여 최대한 비슷하게 표현을 해 보려고 노력하였다그림수채화 고수라면 좀 더 자유로운 표현을 하면 될 테다.



완성도 있는 컬러링을 원한다면 생각보다 세밀한 묘사 부분이 많아서 꼼꼼히 색칠해야 한다오밀조밀한 부부들까지 꼼꼼히 색칠하고 나니완성된 컬러링이 생각보다 너무 예뻐서 너무 만족스러웠다



대부분의 카페들은 참 예쁘다하지만 이 책 속의 카페들은 카페가 위치한 주변 배경과 카페건물이 특히 예쁜 카페들로 엄선된 것 같다카페의 아기자기함과 감성 넘침이 자연과 어우러지니 더 예쁜 그림이 탄생하는 것 같다.



카페의 예쁜 의자들식물들주변의 예쁜 데코들을 오밀조밀 색칠하니 카페에 앉아 커피 마시며 즐기는 감성을 색칠하며 느끼는 기분이 너무 좋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