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여행 드로잉 - 마카로 그리는 메그의 하루 한 장 여행일기
메그 지음 / 경향BP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카로 쉽게 그리는 행복한 여행일기 드로잉


그림 그리기컬러링 취미를 갖게 되면서 다양한 미술 도구를 사용하고 싶은 욕심도 함께 커졌다.컬러링 도구로서 색연필 만큼이나 많이 사용하는 마카를 나도 구입했다하지만 그으면 너무 쉽게 번지고 섬세하지 않은 마카와 친해지기는 어려웠고 그리하여 마카를 6개월 가까이 방치해왔었다.



왠지 마카와 친해질 수 있을 것 같은 책을 만났다《나의 첫 여행 드로잉》은 여행을 테마로 한 다양한 것들을 마카로 그려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여행 드로잉이라는 단어가 참 마음에 들었다나 같은 마카 초보여행 드로잉 초보자에게 쉬운 가이드를 제공할 것 같은 예감이 들었다그리고 표지의 그림체가 너무 귀엽고 사랑스러워서 저런 그림체를 배울 수 있을까 하는 욕심도 났기에 나는 이 책을 얼른 펼쳐보았다.



마카 드로잉 도구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에 대한 페이지는 정말 큰 도움이 되었다마카 뚜껑을 열고 직 그으면 그어지니사용법이 뭐가 필요할까 생각했던 것은 아니라는 것을 이 책을 통해 깨닫는다마카 특유의 번짐뭉툭함 등의 특성이 있기에 적절한 사용법칠하는 법색을 매우는 법마카와 조화를 이루는 색연필연필 사용 등은 너무나 새로웠다.



책의 가이드대로 따라 마카를 사용해보니 한결 마카와 친숙해진 기분이다.



~ 목차 들여다보기~





책의 목차를 보니 정말 다양하고 아기자기한 것들이 너무 많아서 탄성이 나왔다이런 것들을 마카로 과연 그려볼 수 있는걸까무척 신기했다계절별장소별다양한 음식과 디저트예쁜 화분들을 그릴 수 있다니!!!


마카로 기본 사용법을 배웠으니 하면서 책을 스스르 넘겨보다가 책과 연필을 그리는 페이지 앞에서 멈췄다.




마침 오늘 완독한 책 이야기를 일기처럼 남겨봐야겠다는 생각에 슥슥 그려보았다마카에 대한 두려움이 있던 내가 이런 표현을 했다는 것만으로도 뿌듯했다마카로 그리는 그림은 섬세하지 않지만 대신 참 아기자기하다는 생각이 든다그리고 최근 친한 동생과 카레 맛집에 간 사진을 보고 카레도 그려본다~




내친 김에 최근 다녀온 친한 작가님 전시회에 선물로 샀던 국화도 그려본다.




내가 평소에 그리기 좋아하는 토끼도 즉흥적으로 그려본다.




마카 사용법만 익힌 채 (그림을 평소에 그리는 사람이라면개성있게 원하는대로 그림을 그릴수도 있겠지만이 책의 그림체가 특히 너무 예뻤고 마카 전문가님의 그림 그리는 법을 배우고 싶었기에가장 앞 그림부터 배워본다.


이 책은 처음에는 봄여름가을겨울의 주제가 나온다봄의 하늘하늘 블라우스와 청바지를 보며 연습해보았다.




이렇게 쉽게 가르쳐주니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었다간단하고 단순하지만 결과물이 너무 만족스럽다이런 것이 마카의 매력인 것인가!!!


몇 가지 더 따라 그려보았는데, 알려주는대로 따라하니 그림이 프로스럽다^^




따라 하는 방법이 절대 어렵지 않으니더욱 더 자신감이 생기고 이제 여기에 소개된 그림들은 왠지 다 그릴 수 있을 것 같다.


예쁜 페이지들을 더 소개해 본다~




마카는 왠지 나와 맞지 않는 도구라고만 생각했는데이 책을 따라 하다 보니 금새 친해졌다마카의 매력을 알게 되었고작가님이 그리신 예쁜 그림들이 알려주는 대로 따라 하면 절대 어렵지 않고 재미있게 그릴 수 있음이 너무나 신기하다마카는 쉽게 번지고 펜촉이 뭉툭하다그림 가이드는 마카가 아닌 색연필이나 디지털 드로잉도구(아이패드 등)으로 따라해도 충분히 좋은 가이드가 될 것 같은 책이다책 안에 소개된 사물들이 너무 귀여운 그림체여서 따라 그리면서 힐링도 되고뭔가 도전하기 쉽지 않았던 그림 일기를 마카로 도전해 봄이 너무 뿌듯하다.


그림을마카 드로잉을 쉽게 다가가게 해 주는 이 책 덕분에 우리집 마카는 다시 나와 재회한다그림을 처음 입문하는 사람들에게도 부담 없는 이 책을 쉽게 재미있게 그림 시작하고 싶은 사람들그림일기 쓰고 싶은 사람들다꾸를 스티커가 아닌 내가 그린 그림으로 채우고 싶은 사람들 등 다양하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