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커스 보카 어원편 + 미니 암기장 & 워크북 세트 - 어원으로 줄줄이 쉽게 외워지는 영단어│수능·내신 문제 술술 풀리는 기출 어휘 총정리│단어의 뜻이 단 번에 이해되는 그림설명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0년 9월
평점 :
제대로/알차게 하는 영어 단어공부!
영어공부를 할 때 어휘공부는 필수이다. 하지만 그 많은 어휘를 외국인으로서 잊지 않고 더 익히고 넓힐 수 있는 데는 한계가 있다고 생각했는데, 해커스에서 너무 좋은 책이 나왔다!
《해커스 보카 어원편》은 책 제목 그대로 단어 하나 하나를 쪼개어 어원을 분석하고 어간 어미의 뜻을 합하어 전체 단어 뜻을 파악할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다. 총 60일 동안 공부할 수 있도록 60일 플랜으로 책이 구성되어 있으며 하루에 3가지 어원에서 많게는 6, 7가지의 어원이 하루치 공부양에 포함되어 있다.
실용적 외국어 공부에 항상 집중하는 나에게, 이 책은 정말 딱 맞는 것 같다. 무작정 중요순위 단어를 외우는 식이 아닌 접두어, 접미어 등을 쪼개어 하나 하나의 어원을 알려준다. 각 글자의 어원 설명에 귀엽고 보기 좋은 그림이 함께 나오는 점도 너무 좋다. 이 책은 기본적으로 수능 공부하는 학생을 위한 학습서로 목표한 책이기에 그림의 할당량을 넓게 잡지는 못했지만 큼직큼직하게 넣어 더 여유롭게 볼 수 있는 책으로 구성해도 충분히 좋은 그림 설명 같다.
어원으로 공부하니 단어 하나 하나를 암기하지 못할까 봐 조바심내지 않고 어원 자체를 이해하는데 집중하니 너무 좋다. 오래 전 기초 한자를 공부할 때도 한 자 한 자 쪼개어 어원과 함께 설명한 책이 너무 재미있어서 자연스레 오랫동안 재미있게 공부한 기억이 있다. 이 책이 그러한 것 같다.
fore은 접두사로 앞에 있다라는 의미를 가졌다는 것을 익힌다. 후에 그 단어와 쉬운 단어를 결합한 fore-head(이마), fore-arm(팔뚝) 등의 단어는 자연스레 익혀진다. 각 날짜별 양을 익힌 후 데이별로 한 페이지 양의 워크북(연습문제)가 있어서 문제를 풀어보며 다시 익힐 수 있다. 그리고 휴대가 간편한 단어장까지 함께 들어있으니 효율성 100%로 공부해야 하는 수능준비 수험생들에게 맞춤한 세트 단어책이라는 생각에 참 알찬 것 같다.
하나 하나 성실히 이해하며 익힌다면 공부할수록 어휘 익히기가 쉬워질 것 같은 책, 그리고 단순한 암가기 아닌 이해하여 학습하는 책이기에 이 단어책으로 꾸준히 공부한다면 웬만한 원서책 읽기에 필요한 어휘나 단어에 대한 감은 정말 좋아질 것 같다는 기대가 많이 든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