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나 쉽게 따라하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황규진 지음 / 원앤원북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만큼 스마트폰환경, SNS 환경커뮤니티가 활발한 나라가 있을까? SNS 중에서도 요즘 최고 핫한 매체는 단연 사진/이미지 기반의 인스타그램과 동영상 기반인 유튜브 일 것 이다나는 정보를 얻고 지인과 소통하며 취향을 공유하는 맛에 소소하게 인스타그램을 운영해왔다하지만 이왕이면 인스타그램 운영을 잘하여 인플루언서가 되거나 개인 브랜딩을 더 확실히 하거나 저비용&고효율 비즈니스의 마켓팅을 할 수 있다면 정말 좋을 테다좀 더 목적이 있고 적극적인 인스타그램을 운영해보고 싶은 마음에 이 책 《아무나 쉽게 따라하는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 황규진 님은 인스타그램이 론칭된 2010년부터 발 빠르고 적극적으로 인스타그램 유저로 활동을 하며 여러 기업의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도맡아 왔으며 현재는 @seoul_korea 계정 17만 팔로워개인 개정(@hwangcaptain) 1.7만 팔로워를 보유한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문가이다.


책을 펼치면 인스타그램을 효율적으로 잘 한 유저들 예를 보여주며 그 특징을 설명한다페이스북은 글이 우선 보여지는 반면에 인스타그램은 이미지로 썸네일처럼 사용자들에게 보여지는 특성 때문에 호감가는 사진을 촬영편집하는 기술에 많은 설명을 해 주었다고성능 고급 카메라가 있으면 더 좋겠지만 스마트폰 만으로도 촬영이 충분하며 편집 어플리케이션을 다양하게 소개해 준 페이지들도 무척 인상 깊었다.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문가로서 실질적인 조언을 많이 해 주어서 너무 좋았다팔로우수를 늘려준다는 업체의 광고에는 허실이 많고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좋지 않기에 주제가 있는 컨텐츠 업로드호감가는 이미지 올리기소통의 중요성 등에 대해서 많이 배웠다자연스레 인스타를 사용하며 알게 된 점도 많지만이 책을 통해 인스타그램의 구성요소 등에 대해서 샅샅이 알게 된 것 같아서 뿌듯하다이 책을 읽은 후 인스타그램을 접속하니 뭔가 새롭게 보인다인기 있는 인스타그램은 더욱 더 자세히 보며 밴치마킹을 하며 운영을 해 보아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아는 것이 힘이다라는 말이 새삼 다시 떠오른다전적으로 개인적 소통만을 위한 인스타그램을 한다면 마케팅 기능을 알 필요가 없을 테다하지만 나를 혹은 내가 운영하는 비즈니스 마케팅을 생각한다면 기본 노하우는 알고 목적 있게 운영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