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만의 (책)방 - 공간욕 먼슬리에세이 4
이유미 지음 / 드렁큰에디터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돌이켜보면 삶이란 점을 찍는 일 ‘ 같다그리고 그 점들이 선으로 연결되는 순간’, 꿈으로 완성되는 게 아닐까 싶다좋아하는 책을 부지런히 읽는 것밑줄을 긋고 필사를 하고 내 글을 쓰는 것시간을 쪼개가며 좋아하는 일들을 그렇게 짬짬이 이어가는 것그런 순간들을 점처럼 찍다 보니 어느새 하나의 선으로 연결되어 있었다.

............p. 33 (계속 점을 찍었더니 선이 되었네)


..티나는 책덕후인 나는 책을 참 많이도 사랑한다다양한 분야와 주제에 눈과 귀를 활짝 여는 편이지만 그 책의 주제가 이거나 책과 관련된 키워드인 문구’, ‘책방’, ‘서점인 경우에는 꼭 읽어야겠다는 열의가 더욱 더..마구마구 올라온다그러니 운명 아닌 필연처럼 읽게 된 이유미 작가님의 <자기만의 ()이 책을 읽은 후 또 다른 멋진 작가님과 출판사를 알게 되었으니 참 짜릿하다.


이 책의 저자 이유미 작가님은 (나는 이 책을 통해 처음 알게 되었지만꽤나 많은 독자와 팬을 거느리고 계시는 카피라이터 전문가이다약 18년간의 직장인 생활을 돌연 그만두고 (오랫동안 품어왔던) 3개월만에 책방을 급 오픈하셨다이 책은 책방 오픈 전의 책덕후 그리고 카피라이터로서의 작가님의 여러 이야기책방을 오픈 후 꾸려가는 에피소드가 담겨있다서사하자면 그렇지만이 책은 나만의 공간에 대한 이야기라고 말하고 싶다!


누구나 자기만의 공간을 꿈꾸지만 아직 때가 아닌 것 같고 준비가 부족한 것 같아서 그 공간의 꿈을 미룬다이유미 작가님은 단칼에더 늦기 전에 내 공간을 가지고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겠다고 행동을 보여주셨다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려면 하고 싶지 않은 일도 해야 하며 책임감은 더 커지는 것수입을 내기가 녹록치 않은 내 소중한 공간인 책방을 지키기 위해 여러 가지 프리랜서 일도 더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며 많은 생각을 하게 해 주었다.


(작가님도 책 속에서 다른 표현으로 밝히셨지만참으로 신기한 책과의책 속 한 줄의 인연은 나에게도 자주 있어 왔다이 책도 그러함에 너무나 반가웠다내가 생각하고 있던고민하고 있던 키워드를 작가님이 이 책 속에 다 풀어놓으셨기 때문이다내가 좋아하는 것을 할 공간을 계획하고 구상하던 찰나에 이 책을 읽으니 더욱 더 동기부여를 받고 내 생각에 확신을 심어주는 것 같다.


작가님의 책방(밑줄서점이 궁금하여 검색해보니 경기도 안양시에 있다~)에는 저자의 팬들이 꽤 많이 찾아오는 듯 하다전직이 18년 카피라이터이시며 여러 좋은 책을 많이 출간한 적이 있어서 작가님을 만나기 위해상담하기 위해 많이 찾아온다고멋진 문장에 대해서 고민한 적은 별로 없지만 책을 좋아하니 멋진 문장좋은 문장도 탐나는 나는 작가님의 다른 인기 전작들을 읽어보고 싶다.


책 속 에피소드들 중에 웃긴 내용도 참 많아서 껄껄대며 읽었다글을 참 재미있게 쓰시는 작가님이구나 하는 생각이 다시 한번 든다전형적으로 식물을 잘 못 키우는 작가님이라고 책 속에서 밝히셨지만이 책의 출판사 인스타에서 발견한 작가님 책방 영상을 보니 식물이 참 무럭무럭 예쁘게 자라고 있었다미용실과 부동산에는 유난히 식물들이 잘 자란다는 이야기에 폭소했다내가 사는 지역의 많은 미용실 안팎에 화분이 많은 이유에 의문점이 풀렸다.


내 계획에 더욱 확신을 갖게 해 주고 책덕후로서 책에 대한 사랑 이야기여러 에피소드를 많이 공감할 수 있어서 너무 즐거운 독서시간이었다드렁큰에디터 출판사 책 시리즈가 흥미로워 보여서 출판사 이름이 유닉하지만 내 스타일의 책을 많이 찾을 수 있을 것 같아서 또 다른 유레카 같은 발견의 알찬 독서시간이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