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센터에서 꽃 배우기
이유현 지음 / 부크크(bookk)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책 한 권에 담은 꽃 데코 레시피 & 감성 꽃이야기 ~


누군가의 정성으로 자라나 나에게 오기까지

모든 과정 속에 많은 사랑이 담긴 꽃.

그렇기에 내 앞에 살아있는 꽃은

그냥 피었다 시드는 가벼운 존재가 아니라

마땅히 사랑 받아야 할 귀한 생명이다.

p. 181


꽃은 바라보면 항상 기분이 좋다꽃을 싫어하는 사람이 과연 있을까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꽃식물나도 정말 좋아한다한때 원예를 더욱 전문적으로 배워보고 싶다는 꿈을 꾸기도 했었다꽃을 조금이라도 더 멋스럽게 다룰 줄 아는 테크닉을 배워보고 싶다는 작은 소망으로 <문화센터에서 꽃 배우기>를 읽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 이유현 님은 베테랑 플라워가든 테라피 강사로서 오랫동안 현장에서 직접 겪고 배운 것들을 모두 기록으로 남겼다고 한다그 기록을 모아서 이 책이 탄생하게 된 것우리가 흔히 일상에서 많이 볼 수 있는 꽃다발뿐만 아니라 부케토피어리플라워 바스켓센터피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플라워 데코레이션 레시피를 진행사진과 함께 차근차근 알려준다.



각 작품을 시작하기 전 필요한 꽃의 종류와 양이름을 정확하게 알려주기에 요리책의 레피시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하지만 내가 특히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각 챕터마다 꽃에 대한 이야기감상느낌을 함께 읽을 수 있었기에 저자가 꽃을 대하는 태도사랑애정이 듬뿍 느껴졌다책을 읽으며 자연스레 나도 마음이 따뜻해지고 꽃을 사랑하는 마음이 더 커지는 기분이었다.



책의 후반부에는 꽃에 대해서 공부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 할 기초 지식들이 꼼꼼하게 담겨 있다꽃을 키우고 관리하는 방법인 가드닝에 대한 부분이 많이 담겨 있다꽃을 도매시장에서 구매해 와서 예쁘게 작업하는 방법뿐만 아니라 식물을 섞어 키우는 방법다육식물 키우는 방법 등까지 있으니 꽃과 식물에 대해서 알고 싶은 사람을 위한 종합기본서라는 느낌도 강하였다문화센터 강사를 오래하신 저자인 만큼 교육적인 책을 출판하고 싶지 않았을까 하는 마음이 엿보이기도 한 알찬 책이다다양하고 예쁜 꽃사진예쁜 글이 많아서 읽는 것 만으로도 마음이 따뜻해지는 책이다나도 기회가 되면 구매한 꽃다발이 아닌직접 어렌지한 꽃묶음을 누군가에게 선물해 보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