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기 쉬운 얼굴과 손 드로잉 - 증보판 알기 쉬운 드로잉
앤드류 루미스 지음, 권은주 옮김 / EJONG(이종문화사)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심심할 때 끄적끄적 그리기 시작한 것이 어느덧 4개월은 훌쩍 넘어 나에게 취미가 되어버린 그림 그리기가장 만만한 집식구 반려토끼의 그림을 시작으로 동물 그림을 자주 그린다그리다 보니 이런저런 다양한 사물 혹은 인물화풍경화 등 표현의 방법을 확장하고 싶은 마음이 항상 가득하다하지만 원하는 마음과 동시에 인물화는 내가 가장 시도하기 두렵기도 하였다사람은 무언가 인상이라는 것이 있기에균형감이 별로 없는 초보 그림쟁이 나는 차마 선을 그을 수가 없었다.


그러다가 미술도서 전문 출판사 이종의 《알기 쉬운 얼굴과 손 드로잉》 책을 만나게 되었다이 책은 미국에서 정말 유명하고 인지도 있는 일러스트레이트 작가이자 미술 강사인 앤드류 루미스의 책으로기존 책의 증보판이다나는 처음 접하는 책이지만전반적으로 다양한 책을 좋아하는 나이기에 기존 도서의 업그레이드판이 나오면 일단 내용이 증명된 좋은 책들이 그러하기에 긍정적인 믿음이 갔다.

책을 펼쳤다사람 얼굴은 동그라미를 그려야지 하고 늘상 떠오르던 나에게 사람 얼굴은 공과 같다며 구도에 대한 설명이 정말 자세한 책이다해부도근육의 구조 등을 간단하게 설명하며 사람의 인상기본 골격에 대한 이해를 이 책을 통해서 처음 했으며 너무 신기했다.


그렇게 그림을 무턱대고 그리기 전에 어찌하여 이렇게 되는지 원리를 설명해 주는 책게다가 다양한 인상두상 구조 등의 예시가 정말 많아서 연습할 수 있는 내용이 정말 많다책의 전반부에서 이런 이야기를 하였다쉽게 가는 방법을 가르쳐 주지 않는다연습과 노력을 많이 해야 하는 방법을 가르쳐 준다고그 만큼 원리와 기본기가 빵빵한 책이어서 미술을 전문적으로 배운 적이 없는 나에게 이 책 한 권으로 인물화 기초를 마스터 할 수 있다니단지 나의 꾸준한 노력이 더 필요할 뿐인 것이다.


책 제목과 같이 얼굴 뿐만 아니라 손을 그리는 방법도 기본기부터 시작한다얼굴의 경우도 남성여성아기다양한 연령의 사람을 연습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목차가 나누어져 있다책의 가장 마지막 부분에는 실제 연습할 수 있는 예제가 16개나 있다연하게 밑그림이 그려져 있고 모든 그림이 책의 구석구석에서 예시로 나온 그림들이다초보자가 백지에 연습하면 당황할 수 있기에 초보와 이 책의 퀄리티의 간격을 좁히기 위한 저자의 배려로 보여서 너무 좋았다.


쉽게 빠르게 배우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을 보지 말라고 하고 싶다차근차근 원리를 알려주는 책안 보이는 부분도 인체의 원리를 이용하여 그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그 만큼 제대로 그리고 싶은 사람들에게 기본기를 착실히 다질 수 있는 알찬 책이다이종의 미술책을 몇 권 접하였는데기본기에 충실한 책들이 많아서 너무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