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허그 - 멍멍이 야옹이 너 그리고 나의 상상 일상 단상
박형진 지음 / 더블:엔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물들이 많이 출현?하는 그림 에세이여서 읽게 된 빅허그》책 속에는 오랫동안 전업 화가로 살면서 강아지멍멍이 대가족을 거느린 작가의 이야기 그리고 드문드문 작가가 직접 그렸던 그림들이 출연한다작가님 만의 스타일과 개성이 묻어나는 그림을 계속 보다가 갑자기 생각이 났다그림이 뭔가 익숙했기 때문이다오래 전 이런 저런 다양한 그림감상에 푹 빠져 살던 때 작가님의 그림을 어디선가에서 많이 만났던 것 같다어렵거나 추상적인 그림보다는 동물 그림귀여운 그림을 그린 우리나라 작가를 좋아했던 내가 분명히 보았던 그림체이다.

 

책을 읽다 보면 다양한 이유로 책에 감동을 느낀다그 중 내가 좋아하는 한 가지는 책 속에 저자의 인간미가 그대로 뚝뚝 숨김 없이 흘러나올 때이다이 책이 그러했다책의 서문에서부터 너무 재미있었다나이가 더 들면 더 좋을 글을 쓸 것이라고 기대했던 저자실상은 그렇지 않고 그 때 그 때 필요한 글을 써야 한다고저자가 가진 캐릭터인간미가 그대로 느껴지는 책그리고 그냥 뱉어내는 듯 하지만 참 재미있는 곳곳의 유머감각 때문에 이 책의 처음부터 끝까지 정말 재미있게 읽었다.

 

저자는 동물을 정말 사랑하시는 분이시라는 느낌이 그림 속에서도 자주 사람처럼 등장하는 강아지냥이들 그리고 집에서 함께 사는 강아지냥 뿐만 아니라 이웃 개냥이들 이야기도 끊임없이 책 속에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에세이를 통해 작가님의 평범한 생활 이야기를 더 알게 되었고 이 후 다시 그림들만 넘겨보니 더 다정하고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느낌이 든다오래 전 그림으로만 알던 작가님을 책으로 다시 만나니 반갑고이 전에 내신 책과 작가님의 남편분이 내신 책도 읽어보고 싶은 동기가 뿜뿜한다그림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그리고 동물을 사랑하는 사람들이라면 더욱 더 좋아할 그림 에세이이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