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취업 합격의 공식 최신 이슈 & 상식 7월호 - 공기업.대기업.언론.대입 시사 / NCS + 인적성 + 논술 + 면접 대비
시사상식연구소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신 이슈&상식 월간 잡지를 처음 접한 것은 지난 2월이었다워낙 사회의 이슈상식 같은 내용에 거리를 두고 살았던 나는 처음에는 생소했지만 하나씩 알아가고 배워보자는 맘으로 그리고 취업 전반준비거리를 함께 볼 수 있다는 점이 좋아서 보게 되었다이제 몇 권을 접하다 보니 책의 내용을 더 많이 흡수하고 배워가는 것 같아서 기분이 참 좋다.


최신 이슈&상식의 7월호는 과월호들보다 훨씬 재미있는 내용과 유익한 내용이 많았던 잡지인 것 같다심상치 않은 북한의 정세에 대한 이야기미국 트럼프의 G7 모임에 한국을 초대한 이야기 등의 세계 정치흐름에 대한 내용이 무척 유익하였다


그리고 이번 호에서 특히 많이 좋았던 점은 뭔가 미래의 흐름에 대해서도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는 거리를 특히 많이 준 것 같다작년 말에는 전혀 예상치 못했던 코로나 6개월이라는 전쟁 속에서코로나를 겪은 우리의 미래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기사들이 많았다그리고 먼 미래라고만 생각했던 드론을 활용한 날아다니는 택시 상용화에 대한 이야기도 무척 흥미로웠다.


우리의 미래에 살게 될 세상복지정책에 대한 이야기 등은 내가 읽었던 다른 일반 기존 책보다도 더 적극적으로 생각하게 해 주는자발적인 생각을 도와주는 잡지라는 생각이 든다취업을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내 생각에는직무에 맞는 능력이라고 생각하지만 어떤 직업이든 자신의 확실한 생각의견이 있어야 하고 판단을 할 상황이 많은 만큼 다양한 능력을 키워줄 수 있는 잡지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