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la! 가장 쉬운 스페인어
곽은미 지음 / 토마토출판사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페인어 공부를 시작한 지 나는 무척 오래 되었지만 내가 원어민이 아닌 이상 스페인어 기본 어휘문법은 가끔씩 다시 리마인드를 위해 펼쳐본다평소에 사용할 일은 없기에스페인어로 된 책을 읽거나 스페인어 공부 교재를 보아야 하는 수고가 필요하다내가 가진 어학실력을 유지하고 갈고 닦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스텝이다.


스페인어 교재는 다른 어학과 달리 새로운 책이 자주 나오지 않는데반가운 신간 소식을 접했다Hola! 가장 쉬운 스페인어》라는 책이었다왕초보를 위한 책이지만초보 교재도 읽을 필요가 있는 나에게그리고 스페인어를 가르치기 위한 컨텐츠에 항상 관심이 많은 나는 이 책을 꼭 읽어보고 싶었다이것이 내가 이 책을 펼치게 된 동기이다.


이 책을 선택한 이유 중 하나는 저자 직강 음원을 팟빵으로 무료로 들을 수 있다는 점이었다책의 서문에서도 이야기했지만 저자는 오랫동안 다양한 어학기관(외국어고어학원 등)에서 선생님으로 일하면서 어려운 동사변화 등에서 많은 사람들이 포기하는 것을 보아왔다고 한다기본기에 충실하며 직접 연습을 더 적극적으로 도와주는 책을 출간하고 싶었다고 한다그 점이 이 책이 많이 담긴 것 같아서 나도 너무 좋았다.


스페인어를 배우기 위해서 알아야 하는 왕초보 문법을 마구마구 진도만 빼는 것이 아닌꼭 따라 써보기 라는 란을 만들어 직접 쓰고 공부하게 만드는어쩌면 어릴 때 학습지를 공부했던 느낌처럼 쉽게 따라하는 재미가 있었다.


나는 저자의 직강 팟빵 강의를 들었다깔끔하게교실에서 강의하듯 설명해서 내용이 잘 와 닿고 따라하도록 유도하는 방식이 너무 재미있었다이 책에는 아주 많은 양을 물 흐르듯이 쏟아내지 않는다각 과의 시작마다 그 과에서 필요한 가장 핵심의 단어들을 몇 개만 이미지와 함께 설명을 해 주어서 무리해서 할 필요 없는부담감 없이 공부할 수 있는 분위기를 형성해 준다그리고 같은 대화문을 반복하여 따라 써 보거나뜻을 따라 써 보는 등의 활동을 유도해서 반복 학습의 효과도 좋을 것 같다.


틈틈이 나오는 스페인어권 문화 이야기 코너도 이 책을 더욱 완성도 있게 만들어 주는 것 같다요즘에 유튭팟빵 등으로 혼자서 공부할 수 있는 컨텐츠가 넘친다하지만 외국어 공부는 교재가 꼭 함께 있어서 메모하고 내가 연습한 흔적을 남기면서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그 점에서 모든 과를 저자의 직강과 함께 풀어나갈 수 있는 이 책은 독학공부의 활용도 면에 있어서 최고라는 생각이 든다.


스페인어 왕초보 교재를 찾는 사람들이 있다면 부담 없이천천히 기초를 다질 수 있는 이 책을 적극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