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팔리는 캐릭터굿즈 만들기 - 캐릭터 만들기, 굿즈 제작, 마켓과 페어, SNS·온라인 판매 방법
이지연 지음 / 보누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토끼와 함께 살다 보니 매일 보는 녀석의 모습을 그리고 그리다 보니 캐릭터로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자주 했다동물이나 사물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그리는 연습은 최근에 꽤 많이 했었다하지만 이 네 발 보행 동물을 어떻게 캐릭터로 만들 수 있을까무엇보다 두 발 직립 보행을 어떻게 시킬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을 혼자서 했었다그러던 찰나에 내가 궁금한 것들이 다 있을 것 같은 이 책 《잘 팔리는 캐릭터굿즈 만들기》을 만났다목차를 보니 캐릭터를 구상하여 만드는 단계부터 세계관 정하기캐릭터 몸의 비율대표 컬러 정하기포토샵 혹은 일러스트레이터를 이용하여 그리는 방법프로그램 사용팁 뿐만 아니라 실제로 굿즈로 제작하여 판매하는 단계까지 아주 많은 범위를 다루는 책이었다그래서 꼭 읽고 싶은 책이었다.


내 반려동물의 캐릭터를 만들고 싶다 단순히 생각했지만책을 읽다 보니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사람 같은 여러 가지 활동을 하는 캐릭터를 만드는 것이 정말 유용해 보인다한국에서 인기 많은 캐릭터인 카카오프랜즈 시리즈피카츄 등의 예를 들어서 쉽게 설명을 해 주었다.


나처럼 캐릭터를 한 번도 구상해 본 적 없는 사람에게 적합한 좋은 책인 것 같다캐릭터의 성격세계관 등을 책을 읽으며 구상할 수 있도록 직접 적어보는 페이지가 항상 같이 있어서 워크북 같은 느낌도 주었다책의 중반에는 대표적인 그림파일 그리기 및 편집을 할 수 있는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이용 방법이 나온다그리고 실제로 굿즈 제작을 하기 위해 필요한 사이즈 정하기이미지의 파일 종류 지정 등 디테일 한 것들을 빠짐 없이 알려준다.


나는 이 책의 도움을 받아서 처음으로 내가 구상한 나 자신과 반려토끼의 캐릭터를 그려보았다하지만 더 단순하고 명확한 캐릭터의 성격을 가지기 위해서 많은 수정작업이 필요할 것 같다색깔과 선을 더 단순하게 하기도 해야 하고.


책의 후반부에는 구체적인 굿즈 판매 방법전국 문방구캐릭터 페어 같은 전시회 등의 정보를 빠짐 없이 제공한다온라인 마켓으로 판매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사업자등록 및 통신업 신고 등이 필요함을 알려준다.


나는 왕초보 캐릭터 제작자이기에 캐릭터를 만드는 부분에 가장 큰 도움을 받았다하지만 그 후에 해야 할 각 단계별 과정에 아낌 없는 조언을 주기에 왕초보 캐릭터 만들기 백서 라고 부르고 싶다.


에필로그에서 사실 캐릭터 만들고 디자인 하는 방법에 정답은 없다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을 꾸준히 만들면 사람들이 좋아하게 된다라는 조언 등이 너무 좋았다오랫동안 캐릭터 만들기에 몸을 담아왔고 독립적인 캐릭터를 갖고 있는 저자의 경험에서 나온 값진 조언들이다.


캐릭터 만들기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라면 부담 없이 이 책을 읽어보았으면 좋겠다저자의 캐릭터가 책 곳곳에 출연하여 직접 예를 들어가며 재미있고 부담 없이 설명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