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사람들은 월세 낼 돈으로 건물주 돼서 창업한다! - 시작은 미약했으나 끝은 창대한 부동산 경매
김기환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실용서적을 잘 안 읽는 나특히 경제&제태크 관련해서는 무지와 무관심이었던 내가 이 책을 읽고자 마음 먹은 것은 참으로 신기하다아마도 이 책을 알기 며칠 전 친구와 나눈 상가 주인 되어보자는 꿈 이야기를 나눈 덕인 것 같다.


본 서를 처음부터 꼼꼼히 읽어나가던 나는 아는 것이 힘이다라는 말이 이런 상황에서 쓰는 걸까 하는 생각이 참으로 많이 들었다경매부동산에 대해서 지식 제로인 내가 알게 된 내용들이 너무나 많았기 때문이다최소의 경매 지식을 갖춘다는 것은 부를 축적하는 것에 앞서 현재 내가 가진 것을 잘 지키는 것에도 큰 의미가 있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서 배웠기 때문이다.


저자는 처음부터 경매의 신이 된 것이 아니다더 젊은 시절 다양한 보따리 장사사업 등을 거친 후 경매의 길로 들어가 숱한 경험 후 이런 전문 서적을 낼 만한 전문가가 되었으며 현재 부동산 운영피시방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겸하고 있는 능력인이시다.


말로만 듣던 경매의 세계에 대해 처음으로 인도해 준 책참으로 디테일하고 이해하기 쉽게 그리고 저자의 실제 사연들을 많이 중간 중간에 넣어서 드라마를 보듯 흥미롭게 책을 읽었다경매에 성공하기 위해서 경매에 나온 물건들의 가치를 잘 보는 눈이 필요하며 이것은 분명 경험이 필요한 것이지만 책 속에 있는 내가 경험하지 않은 저자의 노하우가 가득한 이 책은 정말 보물 같다.


지금까지 왜 단 한 번도 경매에 대해서 공부하려고 생각을 한 번도 안 했을까 라는 생각을 하면서도 더 늦지 않은 시기에 알게 되어서 다행이라는 생각도 동시에 든다부동산 경매를 하기 위한 책으로서도 당연한 것이지만 건물 임대임차에 대한 기본적 지식을 쌓기 위해서도 참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최소의 것은 알고 살아야겠다는 자극도 많이 받았다이 책을 계기로 꾸준히 공부하여 나도 경매에 도전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