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 up 집에서 10억 버는 카페24 쇼핑몰 제작하기 - 유튜브 동영상 강좌와 함께 배우는 Start up 시리즈
박길현 지음 / 아티오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이제는 온라인쇼핑 구경, 구매는 우리의 일상이 되었다. 그 만큼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람들도 많고 쉬워진 시대이다. 하지만 나는 전혀 모른다. 온라인샵 운영을 하면 공간의 제약이 없고, 내가 잠자는 시간에도 판매를 하는, 아이템 디스플레이도 자유로운, 앞으로는 더욱 더 활성화가 될 샵의 형태로 보인다. 어쩌면 오프라인 샵은 거의 사라지지 않을까.


아직 정확한 계획서를 짜지는 않았지만, 언젠가는 내가 팔고 싶은 아이템들을 온라인샵을 통해서 팔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막연해 했었다. 그 첫걸음으로 이 책 《집에서 10억 버는 카페 24 쇼핑몰 제작하기》를 읽게 되었다. 나처럼 온라인쇼핑몰을 난생 처음오픈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이 정말 안성맞춤 같다. 카페 24 브랜드는 사실 내가 근무했던 한 직장에서 오랫동안 호스팅 서비스를 받아왔던 업체로 기억하고 있는, 비교적 친숙하다. 하지만, 이렇게 쇼핑몰 제작 전문 서비스까지 운영하는 줄은 몰랐었다.


처음 개인 홈페이지 서비스가 시작되던 때 다양한 플랫폼에서 무료 홈페이지를 제공했었다. 그것과 같다고 생각하면 될 거 같다. 더 전문적이고 퀄리티 있는 쇼핑몰 구축을 위해서는 개별 제작을 하겠지만 처음 오픈하는 사람들에게는 카페 24의 플랫폼을 써 보는 것 좋은 아이디어 같다. 카페 24의 무료 플랫폼을 사용하면 쇼핑몰 주소는 카페24 주소가 적힌 것을 쓰게 된다는 점이 있지만 필요한 경우에는 희망하는 도매인을 직접 살 수도 있다는 것.


어떻게 해야 할지 아직 막막한 사람들에게는 돈이 들지 않는 무료 플랫폼이 제격인 것 같다. 이 책의 친절한 안내(가입 방법부터 상품 등록, 결제 방법 정하기 등) 뿐만 아니라 유튜브 동영상 강좌까지 제공한다는 점은 정말 매력적인 것 같다.


온라인 쇼핑몰 제작이라고 하면, 뭔가 아주 오래 시간이 걸릴 것 같은데 이 책을 보니 생각보다 첫걸음은 가볍게 할 있을 것 같아서 많이 의지하고 싶어진다. 물론, 사업자등록이 첫 번째 이다!!

컴퓨터 프로그램 사용 설명서처럼 페이지 하나하나의 사진과 자세한 설명이 있어서 알찬 책으로 처음 쇼핑몰 제작을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