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어쿠스틱 - 전2권 -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만들기
셀프어쿠스틱(김재섭·김수진) 지음 / 스튜디오다산(주) / 202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셀프어쿠스틱 스탑모션이라는 것을 알게 된 것은 무척 최근이다동영상움직이는 아이콘 제작애니 그리기 등을 참 많이 하시고 잘 하시는 독서카페의 친한 회원님이 직접 제작하신 셀프어쿠스틱 스탑모션을 보기 전까지는 전혀 몰랐는데귀엽고 움직이는 영상을 보고 나도 배워보고 싶었다그리하여 만나게 된 이 책 세트~ ‘셀프어쿠스틱 스탑모션~

 

세트이기 때문에 한 권(에세이+가이드북)은 셀프어쿠스틱을 하는 방법설명저자의 경험담 등을 정말 쉽고 아기자기하게 알려준다편한 대화체로 설명하기에 셀프어쿠스틱을 처음 하게 된 2년 전부터의 깨알 같은 과정 스토리가 감동 깊고 너무 멋졌다무엇보다도더 큰 작업실로 이사가게 되어 촬영 도구들을 더 넓게 펼쳐놓을 수 있게 된 이야기가 아직까지 기억에 남는다.

셀프어쿠스틱이 무엇인지무엇 등이 준비물로 필요한지 가이드가 참 꼼꼼하고 귀여운 그림들이 속속히 들어가 있어서 재미지다.

 

두 번째 책(컬러링+도안북)은 실전용이다총 5가지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데 그 다섯 가지 주제는 다음과 같다.


기상하기

옷 입기

친구랑 떡볶이 먹기

양치하고 세안하기

화장하기


나는 하나하나 차근차근 쉬운 것부터 하는 것을 선호한다그래서 만들기 가장 쉽다는 초보 일 단계 레벨이라는가장 앞에 있는 기상하기 도안으로 해 보기로 정했다.


신나게 색칠한다그림 그리기와 색칠하기는 내가 워낙 좋아하는 활동이기에 정말 즐겁게 하였다연속된 영상 작업이 될 컬러링이기에 모든 그림을 일괄적으로(소녀의 머리칼은 모든 그림에서 같은 스타일로시계도 같은 색으로이불도 같은 색으로~) 하는 것에는 신경을 쓰면서 색칠을 하였다.

 

오리는 것까지는 정말 쉬웠는데핸드폰 거치대가 없어서 큰 고민을 하였다집에서 대용할 만한 다른 것이 없어서 최대한 비슷한 컷으로 촬영하려고 노력하였다수동 촬영을 거친 여러 컷 사진 촬영까지 드디어 완성.

 


가장 큰 문제는 동영상 편집인데평소에 동영상을 잘 보지도 않는 나이기에 걱정이 되었다하지만 가이드북에 나와있는 것을 보면서 모바일 앱을 검색해서 크게 도움 받았다참고로 나는 유컷비디오(YouCutVideo)를 사용하였다원하는 구간에 음악삽입스티커 넣기가 가능하고 사용한 사진들이 잘리지 않고 그대로 다 나와서 동영상이 만들어진다는 점이 만족스럽다. (그 앱을 쓰기 전에 다른 앱을 다운 받았는데촬영한 사진을 정방형으로 컷해서 동영상을 만들어주어서 폐기하고 다른 앱을 찾게 되었다..)

 

그림을 색칠하고 자르는 과정의 3배 이상의 노력을 동영상 편집에 썼다하지만 다 완성된 영상을 보니 너무 뿌듯하고 예쁘다내가 영상을 만들 수 있다니 그 자체가 정말 기특하다고 생각그림 색칠과 자르는 것은 쉽지만 촬영과 영상 편집은 부모님이 옆에서 도와준다면 가족끼리 재미있게 놀이활동을 할 수 있는 멋진 아이템 같다.


어른들도 정말 해보면 이 매력에 푹 빠질 것으로 장담한다이 책의 매력은 1. 정말 쉬운 설명 2. 귀요미 도안 이다샐프어쿠스틱 스탑 모션 정말 매력 있다이런 아날로그적인 영상이라니그것도 내가 직접 만든!!!


내가 처음으로 책보고 만든 셀프어쿠스틱 스탑 모션 유튭 링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