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C 2020 무작정 따라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컴퓨터
민지영.문수민.앤미디어 지음 / 길벗 / 202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대학생활을 하면 문서작성을 시작하게 되었다. 직장을 다니며 엑셀의 무궁무진한 마법을 익히게 되었다. 하지만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는 프로그램을 클릭조차 해 본 적 없는 내가 욕심을 냈다. 전문가의 영역이 더 이상 아닌 포토샵을 나도 다루고 싶어서 길벗 출판사의 신간 도서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 2020 무작정 따라하기》를 용기 있게 펼쳤다.


길벗출판사의 무작정 따라하기시리즈는 나처럼 왕초보부터 중급 이상자까지 모두를 커버하는 책이다. 나처럼 프로그램을 처음 접하는 사람을 위하여 책의 초반부에 프로그램 설치부터 친절하게 안내한다. 데모버전(7일간 사용 가능)의 다운 방법부터 (프로그램을 계속 사용하지 않을 거라면) 유료 결제가 되기 전 결제 취소하는 것까지 말이다.


안내에 따라 연습 프로그램을 다운 받고, 길벗 출판사 홈페이지에서 샘플 예제 파일까지 다 다운 받았다. 왕초보에게는 프로그램을 열기만 했는데도 모르는 메뉴 투성이에 당황하기 쉽상. 그래서 앞 페이지의 매뉴얼 설명을 하나 하나 보면서 기능을 체크하였다. 그림 파일을 다루는 것이라고는 옛날에 컴퓨터에 보통 설치가 항상 다 되어있던 그림판정도의 지식만 가지고 있던 나에게는 신세계다. 조금만 클릭해줘도 내가 생각했던 영역 지정을 해 주고, 잘라도 주고, 예쁘게 글자를 입힐 수도 있다.


기본 기능을 대략 다 살펴본 후에 마음에 드는 예제 파일을 가지고 연습하기 중 하나를 해 보려고 했는데. 왕초보는 모든 절차를 책 대로 따라 하는 것이 최고라는 것을 깨달았다. 마음대로 고른 이미지로 연습하면 예상치 않은 결과나 오류가 생기며 헤맬 수 있기 때문에!!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 책에서 설명한 대로 똑 같은 예제파일을 불러와 카피, 그리고 그 카피한 이미지를 다른 배경에 붙이는 것을 성공했다. 이렇게 간단한 작업이지만 왕초보에게는 모든 동작 하나하나가 신세계다.


200페이지가 넘는 이 책에는 정말 많은 팁과 노하우가 실려 있다. 나는 왕초보이다보니 프로그램 시작을 이제 연습한 것이지만 예제들을 둘러보니 정말 완벽한 백과사전 같다. 엑셀을 아주 오래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평소에 사용하지 않는 기능들은 그 때 그 때 엑셀종합서를 보듯이, 이 책도 기본 기능을 익힌 후에는 그렇게 필요한 기능별로 따라 하면 좋을 것 같다.


프로그램 설치 때에는 긴장하고 겁먹었었는데, 조금 연습을 따라 하다 보니 (책의 제목처럼 무작정’) 작동하는 것이 너무 신기하고 뿌듯하다. 이제 프로그램 앞에서 지레 겁을 먹지는 않을 것 같다. 기회가 될 때마다 조그만 기능들을 연습하여, 언젠간 포토샵의 신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