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시대에듀 최신 이슈 & 상식 2월호 - 공기업.대기업.언론.대입 시사 / NCS + 인적성 + 논술 + 면접 대비
시사상식연구소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취업 월간 잡지《최신 이슈&상식 2월호》를 읽게 되었다취업을 위한 최신 가이드라인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면접 등에서 유용할 수 있는 최신 이슈거리토론거리 등의 정보를 준다는 점이 이 책을 읽게 된 동기이다과거와 비교하면 정보의 홍수 속에 살고 있는 우리들이다하지만 너무 많은 정보 속에서 퀄리티 있는 정보를 찾는 능력이 또한 필요한 시대이다취업 준비를 위한 상식교양에 대한 내용을 인터넷에서 렌덤으로 찾기에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데이 책이 정말 유용한 것 같다.


책을 살펴보면 가장 먼저 취업 정보 코너가 눈에 띈다취직을 위해서 필요한 각종 자격증 정보시험 정보가 해당하는 날의 캘린더 제공!!


정치 이슈에 무뇌한인 나에게 이 책을 읽으면서 많이 배웠다다가오는 4월 총선을 대비하여나도 조금 더 안목 있고 판단력이 있는 국민이 되어야겠다고 생각했는데공수법의 의미대통령 아래 부처에 대한 이야기사법권한에 대한 이슈 등 나의 눈높이에 맞게 잘 읽었다.


이 책의 또 다른 장점은 각종 취업 주요 시험 기출예상 문제 코너이다사실 나도 최근 인적성검사 시험이라는 단계를 취업 준비 절차에서 맞이하면서 많이 당황했었다바로 문제집을 사기에도 무엇을 사야 할지 혼란스러웠는데 인적성 검사 시험뿐만 아니라 대표적인 취업 준비 자격증인 한국사 자격을 위한 시험문제대기업 인적성 주요 문제 등 문제와 해설이 있어서 풀어보면서 전체적인 흐름을 알기 위한 큰 도움이 되었다.


최신 이슈뿐만 아니라 재미난 역사 이야기그림으로 보는 전쟁사생활 상식 등 쉬어가는 코너 같지만 단순히 유희만을 위한 것을 넘어서 상식도 쌓을 수 있는 재미난 칼럼들이 많았다. S-BRT 버스 이야기영화제 이야기(이 이슈는 3월호에도 나올 것 같다최근에 마지막 상을 탔기에!!), 진중권 교수 이야기노존(노키즈 같은찬반 토론 등 이 책을 보지 않았더라면 생각지도 못했을 많은 이슈를 접했다.


달마다 최신 이슈를 모아서 내는 월간지이기에 가능한 따끈따끈한 최신 정보만 가득한 이 책취직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는 당연히 추천해야 하는 것이지만일반 상식최신 이슈토론 거리를 부담 없이 접하고자 하는 일반인들에게도 적극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