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처음토익 기출 VOCA - 토린이도 한 권으로 끝내는 VOCA 입문서 시원스쿨 처음토익
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0년 1월
평점 :
절판


우연한 기회로 시원스쿨의 토익책과 함께 (오랜 해 동안 손 놓았던) 토익을 다시 하고 있다. 매일 매일은 아니지만 공부한 지 한 달 가까이 되어가는 왕초보 토익책 《시원스쿨 처음토익 LC+RC+VOCA》.


이 책을 통해서, 토익 왕초보 뿐만 아니라 나처럼 최신 토익 유형을 전혀 모르는, 마지막 시험을 친 지 무척 오래된 토이커에게 정말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


시간이 무한정 있는 것도 아닌데, 처음 공부하는 사람에게 필요한 필수 유형, 문제 스타일은 절대 부담스럽지 않은 한 권으로 듣기 뿐만 아니라 독해까지 다 아우르기 때문에. 게다가 마지막 1/4 정도는 토익 보카를 할애하고 있다. 그 부분도 감을 잡기에 큰 도움이 되었는데, 그 부분을 보충해 줄 책이 바로 이 책이 아닐까 싶다!!!


왕초보 토이커들의 어휘를 꼭 잡아줄 이 책의 이름은 바로 시원스쿨의 《시원스쿨 처음토익 기출보카》.


이 단어장, 아니 사실 시원스쿨 '처음토익' 시리즈의 가장 큰 장점은, 영어실력이 좋지 않아도, 영어를 손 놓은지 오래된 사람에게도 책을 펼치기에 부담이 전혀 없고 예쁜 이미지로 되어 있는 스타일쉬 교재이다. 더군다나, 처음 토익책을 접하는 사람들에게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하여 토익에서 나오는 대화문을 한글로, 그림으로 보여주기까지 하니 말이다.


이 보카책도 마찬가지이다. 토익보카는 독해 문제 뿐만 아니라 듣기 등 전 과정을 어우르는 만큼 정확한 발음을 한글표기로 함께 주고, MP3파일로 모든 예문을 읽어주어서 생생하게 단어학습을 하였다.


facility 단어를 어떻게 읽을까. >>>이 책에서는 '뿨러티'라고 한글로 먼저 읽어준다!! 그리고 영어 발음의 중요한 부분인 강세는 단어를 크게 그리고 볼드체로.


보카를 주제별로 20강까지 마치고 나면, 넉넉한 테스트 문제까지. 한 테스트 당 7문제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테스트가 20회나 있다. 그리고 인터넷으로 찾아볼 수 있는 답/오답에 대한 설명까지.


나는 시험이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1-4과 정도를 먼저 공부한 후, 바로 테스트 문제를 5개 정도 푸는 것으로 넘어갔다. 일단 급한 시험을 치른 후, 다시 하루의 할당량을 차근차근 깊게 공부하려고 한다.


그리고 이 교재의 중요한 포인트는 중요한 어휘의 예제를 모두, 기출 문제의 예문으로 설명한다. 그래서 너무 좋은 것 같다. 종합적 영어실력의 향상을 위해서 영어 공부를 한다면, 여유있게 다양한 지문과 예시를 찾아보겠지만..토익공부의 목표는 고득점이기 때문에, 토익 시험에 나오는 어휘만 보면 된다.


시원스쿨 처음토익 시리즈의 종합서와 VOCA를 가지고 있으니, 정말 든든하고 이번 1월 시험은 12월보다 2배는 더 잘 칠 것 같은 예감이다. 12월 시험에 아무런 배경정보 없이 시험실에 들어가 당황했던 나의 모습은 그 때가 마지막이기를 바라며.


처음 토익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시원스쿨 처음토익 시리즈 적극 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