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끝에 알게 된 것들
우키야 후미 지음, 사모 그림, 정혜주 옮김 / 엔트리(메가스터디북스) / 2019년 12월
평점 :
절판


처음 이 책에 끌리게 된 점은 표지이다. 연한 보랏빛 표지 속 살짝 떨어져 앉은 연인인 듯한 두 남녀의 모습.


자주는 아니지만 이따금 이러한 연애 에세이를 보고 싶어질 때가 있다. 내 이야기와 비교해 보고 싶거나, 뭔가 성숙한 조언을 찾기 위해서일까. 이왕이면 더 성숙한 연애를 했으면 좋겠으니까 하는 마음 같다.


그리고 지금까지 읽었던 책들 중 일본인 저자의 책은 처음이기도 해서 좀 더 호기심이 갔다. 내가 지금까지 읽었던 연애에세이 중에서 가장 차분하고 성숙한 조언을 주는 책이 바로 이 에세이 《사랑 끝에 알게 된 것들》라고 칭하고 싶다. 읽은 내용 하나 하나가 진득하고 깊은 생각, 성찰에서 나온 연애 생각, 조언 같이 느껴졌기 때문이다.


흔히 연애 에세이라고 하면 통통 튀고, 가볍고 상큼한 류의 책들이 많았던 것 같다. (이별과 관련한 책은 좀 예외이겠지만). 하지만 하나 하나가 너무 깊은 조언이고 어떤 글들은 한 번에 이해가 되지 않아서 몇 번 곱씹어 읽어보면서 아~ 하면서 조금 더 나중에서야 그 의미에 공감과 귀 기울이게 되는 느낌이다.


이 에세이의 글과 찰떡궁합을 맞춘, 종종 등장하는 일러스트도 너무 좋았다. 이 책을 다 읽고나니 이 책의 제목 《사랑 끝에 알게 된 것들》이 딱 어울리는 에세이가 아닌가 싶다. 사랑 '끝'이라는 말에 특히. 책날개의 저자 소개에 트위터 팔로워 41만명의 저자이며 특히 여성의 공감을 많이 받는 분이라고 되어 있는데 그 표현에 이해가 갈 것 같다.


어떻게 사랑을 해야 할까, 사랑 후에는 어떻게 등, 나의 지금 모습을 되돌아보고 반성하게 해주는 책이다. 그리고 이 책을 다 읽고 나니 한 두 레벨 나의 사랑 레벨의 성숙도가 올라간 느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