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영어 고급지문 1 타미샘 원서 독해 시리즈 1
김정호 지음 / 바른영어사(주)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단기간의 토익 점수 향상을 위한 비법서나, 누구나 할 수 있다 같은류의 영어책과 차별되는 아오라를 지닌, '바른영어사'에서 최신 출간한 《교양영어 고급지문 1》를 우연히 읽게 되었다.


사실 처음 이 책에 관심이 가게 된 것은 이 책의 소개글이었다. '교양있는 언어민들이 읽는 책에서 발췌' 등 좋은 문장, 우수한 문장들을 발췌하여 영어 독해를 한다는.


내가 예상했던 점을 넘어서, 이 책의 머리말을 보면서 저자의 집필 동기를 보면서 확신이 들었다. 이 책은 영어를 이해하는 차원이 아닌, 영어 원문의 의미를 제대로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 고급 독해책이다. 그리고 고급 독해력을 가질 수 있는 사람은 원문을 바로 접합으로써, (오류도 지닐 수 있는) 번역문장의 의지에서 벗어난 독립을 할 수 있다는 것!!!


이 책에는 다양한 주제, 다양한 소스에서 발췌한 고급 지문이 100개나 있다. 그리고 문맥 하나 하나를 정확하게 살필 수 있도록 해석을 문맥 구분, 컬러로 구분하는 등 섬세하고 정확한 설명이 함께 한다. 고급 설명 없이 내가 저러한 지문들을 접했더라면 정확한 이해 없이 설렁 설렁 읽고 (혹은 포기하고 읽기를 그만두거나) 넘어갔을법한 지문들이다.


한국 사람들은 영어 공부에 열광하며, 그런 니즈에 반영한 유혹하는 영어공부비법서들이 넘친다. 좋은 책들도 물론 많지만, 이 책은 영어 원서를 잘 읽고자 하는 사람들이 연습하기에 너무 좋은 고급 독해책이다. 공부를 할 때 이왕이면 더 올바르고 바른 설명을 해 준 책을 읽어야지 효과가 더 나지 않겠는가. 그렇게 한 텍스트 하나하나가 좋은 발췌인 만큼, 그리고 공부하기 쉬운 문장들은 아닌 만큼, 이 책 한권을 마스터하기에는 꽤나 시간이 걸릴 것 같다.


그래서, 이 책이 단단한 하드커버로 출간된 것이 아닐까 라고 추측해 본다. 올바른 영어읽기를 익힘으로써, (이제는 번역문에 의존하지 않고) 정확한 의미 파악으로 원서 읽기를 도전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이 책으로 연습하기를 적극 추천한다. 나도 열심히 해 보아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