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 봐! 하루 10분 왕초보 프랑스어 해 봐! 하루 10분 왕초보 시리즈
김자연.이하임.김영란 지음 / 랭기지플러스(Language Plus)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콜롬비아에 살 때, 그 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배우는 외국어가 프랑스어라는 사실이 그당시 너무 신기했다. 프랑스로 유학을 가는 사람들도 무척 많았다. 알고 보니, 스페인어권 사람들이 쉽게 배움을 시작할 수 있는 언어가 프랑스라고 한다. 그 점은, 내가 언젠가는 '프랑스어'를 꼭 도전해보고 싶다는 마음을 계속 갖게 해 주었다. 콜롬비아에서 프랑스어 학원의 데모 클래스를 한 번 참여한 게 나의 모든 프랑스어 경험이다.


그러다가 출판사 '랭기지플러스'에서 출간한 《해 봐! 하루 10분 왕초보 프랑스어, 랭기지플러스》를 우연히 만나게 되었다. 왕초보에게는 뭐니뭐니 해도 부담 제로 그리고 (유치할 지라 하더라도) 재미있게 흥미를 끌어주는 책이 무조껀 최고라고 생각하는데, '하루 10분'만 해도 되는 부담이 전혀 없는 일일학습량 이라는 모토로 이 책을 퍼 낸 것 같다. 쉽게 시작할 수 있을 것 같고, 어렵지 않을 것 같은 그 느낌~~~~


책을 펼쳐보니, 구성이 참 아기자기하게 되어있다. 가장 앞면에 나오는 알파벳부터~


발음을 보다보니..프랑스어의 발음이 보통이 아닌 것 같다. 내가 공부하는 스페인어와 비교해 보자니 스페인어는 정말 쉬운데(스페인어는 30분만에 발음 마스터가 가능하다..) 일단 간단하게 알파벳을 보고 동영상 강의가 제공이 되는 **이 정도는 알고 있어야 하는 표현**이라는 가장 기초 회화 표현을 동영상 강의와 함께 시청하였다.


좋긴 한데..발음은 여전히 어떻게 하는지 햇갈려서, 발음과 관련한 부분은 다른 자료 및 동영상 강의를 추가로 들으면서 학습해 봤는데..발음이 익숙해질때까지는 무척 시간이 걸릴 것 같다.


드디어 '하루 10분' 학습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나는~~~다 라는 표현으로. 정말 쉽게 설명해 주어서 너무너무 신기하였다. 이 주제로 '하루 10분'의 2일차, 3일차..쭉쭉쭉 나간다!!


생각해보니, 왕초보가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는 점에 가장 포인트를 준 책 같다. 발음부터 모든 자세한 내용을 걸고 책이 시작한다면...언제 회화를 시작할 지 기약이 없을텐데, 흥미롭게 쉽게 시작할 수 있는 부분부터 과감하게 10분 분량으로 착착 나아가는!!


랭기지플러스 홈페이지(www.sisabooks.com)에 방문하여 엠피쓰리도 다 다운 받았다!!

또 재미있는 것은, 이렇게 배운 간단한 표현을 연습하고 복습할 수 있도록 쓰기노트를 제공한다. 유치해 보일 수도 있지만(혹은 뭐 이런걸..연습장에 쓰면 되는데 할 수 도 있지만) 왕초보에게는 무조껀 유치하게 다가가는 책이 최고라고 생각하는 나는 이게 너무 마음에 든다^^


간단한 책인 만큼, 이 책을 마스터 할 수 있는 확률이 다른 기본서보다 높지 않을까 하는 '소박한' 기대를 해 본다. 이 책만 일단 끝내보자 하는 동기부여도 생기고.


뭔가 매력적이고 고상해 보이는 발음의 프랑스어~~이 책이 지향하는 하루10분의 모토대로 매일 매일(매일 아니더라도 꾸준히) 공부해서 프랑스어를 나도 차곡차곡 쌓아보고 싶다.


알고 보니 이 시리즈로 스페인어 , 중국어도 있던데, 제 2외국어 가볍게 부담없이 도전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 책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