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킷리스트 21 - 운명을 바꾸는 종이 위의 기적 버킷리스트 시리즈 21
김태광(김도사) 외 기획, 허윤 외 지음 / 위닝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의 가슴을 뛰게 하는 버킷리스트는 무엇인가?"

미래를 바꾸고 싶다면 당장 버킷리스트를 가져라!


이 책 《버킷리스트21》의 표지에 적혀있는 문구이다. 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상상하고, 하고 싶은 리스트부터 만들어라는 말을 수도 없이 많이 들었다. 하지만 조금의 실천도 하려고 하지 않았던 나를 찔끔하게 만드는 문구. 그래서 나에게 자극을 주고 싶어서, 버킷리스트 작성에 '실천'과 '행동'을 하고 싶어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버킷리스트21》은 저자가 무려 열 네 명이다. 직업과 성별도 가지각색 다양한 이 열 네명 저자의 공통점은 바로 버킷리스트를 작성했다는 것이다. 그 내용들이 이 책에 담겨있다. 자기계발 작가, 강연가, 미국 변호사, 수학 강사 등 다양한 직업들을 가지고 있는 이들, 나보다 한참은 어린 학생 저자부터 나의 아빠뻘 되시는 분들까지 다양한 사람들.


제각각 다른 환경의 사람들이지만 이들을 공통점을 몇 가지 뽑자면 언제나 꿈을 꾸고 미래를 생생하게 그리고 있다. 원하는 것을 글로서 표현함으로써 더욱 명확하고 생생해지는 이들의 꿈. 이 책의 많은 저자들이 지금 현재의 모습이 참으로 빛나고 긍정 에너지가 넘쳤다. 이들이 현재 가진 에너지대로 성실히 밀고 나간다면, 그들이 상상한 미래대로 만들어질 것 같다.


학생 작가가 소망하는, 미래에 부모님의 크루즈 여행 보내기 같은 내용부터 영어강사가 가까운 미래에 만들고 싶은 영어 타운/빌딩 이야기, 경제적 자유를 누리겠다는 꿈들. 그들의 꿈을 보면서 나의 버킷리스트에 영감을 얻었다. 나도 하고 싶다고 생각하는 것에 머릿속으로만 생각하는 것에 그치지 말고(이 책의 한 저자가 이야기 했다. 탁상공론만 하고 있을 것이냐고) 생각을 글로서 더 구체적으로 풀어내야하는구나 라는 생각말이다.


이 열 네명의 버킷리스트 작성에 도움울 준, 이 책의 편집자들(기획. 김도사, 권마담)에 대한 감사 이야기도 많이 언급되었다. 특히 김도사님은 <한책협>이라는 대한민국 대표 책쓰기 코칭이라는 협회의 대표이사로서, 스스로도 많은 책을 냈다. 그리고 수많은 이들의 꿈을 돕기 위하여 책쓰기 코칭에 앞장서고 있다는 것!!!


거창하게 출판의 책까지는 아니더라도, 하고 싶은 버킷 리스트를 작성하기. 그리고 한 걸음 더 나아가 구체적으로 이렇게 하고 있을것이다라고 하면서 생생하게 살을 붙여나간 버킷 리스트를 쓰는 것에 있어서 나도 더이상 지체하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