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토익 기출 문법 공식 119 - 파트 5&6 초단기 완성을 위한 119개 필수 공식!
이윤우.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취직 준비를 새롭게 할 때마다 내가 꼭 통과해야 하는 관문이 하나 있다. 그것은 바로 토익이다. 더군다나 인문계, 어학 전공자인 나이기 때문에 성젹표를 생략하고 어느 곳에 입사지원서를 낸다는 것은 무척 어려운 일이다. 취직 준비와 함께 토익시험을 쳐야 하는 내가 도움을 구해보기로 한 책은 바로 《시언스쿨토익-기출문법공식 119》.

대학시절에 처음 토익을 공부했었고 그 때는 그때의 최고 대세의 토익책들이 있었는데, 요즘 '어학서'의 대세는 시원스쿨인 것 같다. 예전에 제 2외국어 책을 시원스쿨을 통해서 보았었는데, 정리가 잘 되어있어서 너무 좋았었다.


이 책의 표지는 고득점 토익점수를 열망하는 사람에게 강한 열정을 불러일으키도록 119 '1주완성'이라고 되어있는데!!! 책을 넘겨보면~ 이 책을 1주만에 다 보는 스케줄과 3주 스케줄이 나온다. 나처럼, 좀 시간을 갖고자 하는 사람에게는 3주 스케줄이 맞는 것 같다(하루에 5공식을 공부하는 것!!)


토익시험을 마지막으로 친 지 너무 오래되어서 기억이 희미하지만, 그래도 생각이 난다. 파트5,6 공략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 그래서 이 책은 나처럼 오랜만에 시험을 치는 사람에게도 정말 좋은 것 같다. 일단 공식만 잘 파악하면 실수하지 않고 맞출 수 있는 파트5,6공략하기!!!


이 책은 800점 정도까지/800점 이상의 고득점 목표자를 나누어 공략할 수 있는 전략을 준다. 공식을 예상 문제와 기출문제 보기와 함께 익히게 한 후 **고득점 비법 노트**까지 정리해서 주어서...왠지 있는 것만 그대로 하면 시험을 진짜 잘 칠 수 있을 것 같은 예감이 든다.


이 책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책의 구성이다. 1주일 혹은 3주안에 끝내야 하는 양이기에 각 공식마다 언제 끝내었는지 기록하는 부분도 있어서 공부한 후 날짜를 적으니 뿌듯하다. 마침 12월 말에 시험을 치는 나, 이 3주 공식대로, 다른 책이나 다른 추가적인 공부에 욕심을 내지 말고 책 내용만 다 소화해보자라는 의지가 마구마구 솟아난다.


문제 푼 후 해설과 보충설명도 깔끔하게 잘 되어 있어서 너무 좋다. 일단 이 책만 다 공부해서 12월 토익을 본 후, 부족한 부분(아마..듣기)은 다른 시원스쿨의 토익듣기 책으로 고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시원스쿨이 처음에 영어공부하기로 런칭했을 때는 무수히 많은 어학회사 중 하나구나 했는데, 계속 좋은 컨텐츠와 교재를 많이 만드는 것 같아서, 항상 기대가 크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