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팔리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 시장의 흐름을 바꾸고 소비자들의 지갑을 여는 20개 트렌드를 포착하다
김나연 외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9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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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해 연말과 연초 사이 쯔음이면, 한국의 경향과 트렌드에 관한 도서들이 참 많이 나온다. 내가 지금 살고 있는 세계, 이 곳의 트렌드에 대해서 전문가들이 해 주는 이야기들은 정말 재미있고 솔깃하다. 어떤 부분들은 내가 많이 동의하며 끄덕이기도 하고 어떤 것은은 새롭기도 하면서 말이다.

최근에 읽은 《2020 팔리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이 그런 책 중 하나이다. 다른 어느 나라보다 빨리 혁신과 새로움이 태어나는 한국. 이 책은 현재 사람들의 트렌드, 경향에 대해서 이야기하며 그리하여 어떻게 공략을 하며 공감을 얻어내어 '세일즈'를 할 지에 대한 마케팅 책이면서 최신 트렌드에 대해서 종합적으로 볼 수 있는 책이다.


한 개인 개인의 취향이 무척 중요한 시대에 그들에게 어떻게 다가갈 것인가. 호모루덴스, 즉 놀이하는 인간의 중요성을 무엇보다도 실천하는 지금의 시대에 어떻게 다가갈 것인가. 과거에 애완동물이라고 불렀지만 지금은 '반려'보다 더 나아가 '가족'이 된 '반려동물'과 관련한 서비스에 다가가는 방법에 대하여 등. 지금 시대에 가장 중요한 가치를 마케팅에 넣어야 함을 강조하는 책이다.


사회적으로 특별한 사람보다는 개인의 자존감이 중요한 라이프를 만들어 줄 수 있는 세일즈 등 최신 우리 삶의 트렌드에 대해서 내가 직접 느끼고 살아가고 있는 것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람들의 포인트를 짚어볼 수 있어서 참 신선한 책이다. 계속 변화하는 의식과 트렌드는 상당수가 더 '진보적'이라고 생각한다. 마케팅, 세일즈에 있는 사람들의 경우 누구보다 한 발짝 더 나아가 앞으로의 경향을 예측하고 준비해야 하는 것 만큼, 이런 책을 많이 읽어서 참신하고 지금 사람들의 마음을 '무브'하는 세일즈를 해야겠다.


대부분의 트렌드는 과거보다 더 진보적이고, 긍정적인 생각이 많았지만 일부는 염러되는 미래의 모습도 있었다. 비주얼적인 것이 대세인 요즘의 트렌드로 인한 '난독증' 현상, 더욱더 개인화 되고 직접적인 만남이 줄어드는 모습(불필요한 스트레스를 줄여준다고 했지만) 등 부정적 요소도 있는 부분에서는 그런 점을 보완할 수 있는 보안적 마케팅이나 세일즈도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그런 부분까지 다룬 것은 아니지만 앞으로 많이 생각해 보아야 할 문제라는 생각이 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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