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장의 바닥
앤디 앤드루스 지음, 김은경 옮김 / 홍익 / 2019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너무 엣날이라 내용은 기억나지 않지만, 《폰더씨의 위대한 하루》를 열심히 읽고 좋아했던 기억이 난다. 아마 그 때쯤 《내 치즈는 누가 옮겼을까》 같은 시리즈들을 함께 조금씩 읽었던 기억이 난다. 《폰더씨의 위대한 하루》 작가 앤디 앤드루스의 신간이라는 사실만으로도 일단 너무 흥분되고 읽고 싶었다. 책 제목은 바로 《수영장의 바닥》!!!


제목과 같이 책의 커버도 심플하게..수영장이 하나 나오고 한 남자가 서 있다. 어떤 내용일까!

이 책은 저자의 어린시절 이야기와 함께 시작한다. 어릴 때 친구들과 물밖으로 뛰어오르는 돌핀게임을 하는데.....


항상 승자였던 한 친구의 최고 기록을 갑자기 엎어버린 친구는 그 때까지 누구도 쓰지 않았던 전략을 썼다. 그 친구는 물 깊은 곳에서부터 올라와서 위로 뛰어올랐던 것이다. 그 어린 시절 이야기는 책 중간중간에 다시 화자되기도 하는데, 이처럼 남들이 생각하지 못했던 새로운 방향이나 길을 개척하고 도전하는 동기부여를 해 주는 책이 바로 이 책이다.


이 책은 읽는 내내 독자와 함께 맞추어 호흡해서 너무 재미있고 친구 같았다. 그리고 쉬운 일화들을 들어가면서 이야기해서 내용에 빠져들며 동기부여가 되는! 실천하고 싶지만 보통의 자기개발서들은 너무 시종일관 딱딱한 문체로 책에 빠져들기도 전에 앞에서 지치거나 흥미를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고 (나도) 많았다.


재미있는 예와, 이 책의 제목이기도 한 《수영장의 바닥》 이야기, 즉 저자의 어린 시절 경험이야기가 기본 바탕이 되는 책이다 보니, 어떻게 내가 실천해야 할까 그런 내용이 눈에 떠오르는 느낌이다.


이 책을 읽다보면 남다른 내가 되고 싶다. 처음에는 이상해 보일지라도 상상력을 많이 가지고 싶다. 이것 저것 도전해보자라는 의지가 마구 솟아난다. 이러한 동기부여와 신선한 에너지를 자극하는 책. 어렵지 않은데 동기부여를 하는 책. 그래서 베스트셀러 작가인가 하는 생각도 든다. 옛날에 읽었던 이 저자의 다른 책은 작가가 어떤 사람인지 궁금하지 않았는데, 이렇게 오랜 시간이 흘러 이 분의 신간을 만나게 되다니. 이번에는 이 책을 더욱 진중하게, 가끔씩 다시 읽으며 나에게 좋은 에너지를 많이 주어야겠다.

남다른 성공을 원한다면, 다시 말해서 남들이 절대 엄두를 내지 못하는 수영장 바닥으로부터의 도전을 시작하려면, 남다른 각오와 계획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 P4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