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7.9급 공무원 영어 빅문법 - 주요직렬 9개년 53회분 / 개념학습부터 문제적용까지 / 공시 영문법 단권화
성정혜 지음 / 에듀윌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영어를 전공했고 영어를 업무 속에 사용해 왔지만, 공무원 영어 시험 준비하는 친구를 도와주기 위해 맞는 교재를 찾던 중 이 책 《에듀윌 공무원 영어7급.9급》를 만나게 되었다.


에듀윌은 여러 가지 자격시험 전문 공부하는 웹싸이트와 교재로 유명한 것은 알고 있었고, 이 책이 신간이기도 해서 크게 관심이 갔다. 책의 소개글을 보니, 이 책의 전략이 무척 독특했다.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이라면 무조껀 고득점을 달성하는 것이 목표인데, 최근 9년 동안 출제된 시험 문제를 분석하여 '빅데이터'로 정리하여 가장 빈출이 높은 부분과 세부사항 부분에서도 빈출도가 높은 순위대로 분석을 해 놓았다는 점이 무척 인상 깊었다.


책의 시작 부분에서 모든 부분 중 공무원 영어 시험은 '동사'의 비중이 가장 높다고 원그래프로 보여주었고, 그 안에서도 문법별 세분화로 목차를 나누었다. 동사 중에서도 빅데이터로 분석한 문제 1순위는 *동사관용표현 이었다.



동사 다음으로는 분사, 그 중에서도 현재분사/과거분사 구분하기 문제의 빈출도가 가장 높다는 것을 목차를 통해서 알 수 있다.



고득점을 받으려면 시험에 나올 가능성이 있는 문법은 모조리 섭렵해야 할 것 같은데, 처음 공부를 시작하는 초보로서는 막막할 것 같다. 이 때 전략은 빈출도가 높은 것부터 공부하는 것이라고 나는 생각했다. 그래서 공부하는 친구에게 이 책을 보면서 빈출도가 높은 순위대로 한 파트 한 파트 공부할 수 있도록 함께 계획을 세웠다.


실제 각각 파트를 들어가 보면 문법 설명 뿐만 아니라 간단한 O/X 테스트로 잘 이해했는지 이해하고 넘어가기 문제가 나온다.

그렇게 크게는 토탈 19개의 유닛으로 구성되어 있고 작은 파트로는 189파트까지 들어가 있는데 정말 세분화여 한 파트 한 파트 구성되어 있다. 그 문법을 끝내고 나면 뒤에는 하프모의고사라고 해서 10문제씩 들어있는 문제집이 총 20회로 구성되어 있어서 문법, 개념 정리 후 모의고사 테스트까지 가능해서 알차게 구성이 되어 있다.


오래 전 다른 공무원시험용 영어 문제집을 본 적이 있는데, 빈출도라기 보다는 일괄적으로 명사부터 차례로 문법이 정리가 되어 있었다. 공무원시험용 문제집이라면 최대한 높은 점수 득점이 목표이고 기초가 부족할수록 유리한 부분부터 봐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이렇게 최근 문제들을 분석하여 빅데이터로 정리했다는 것은 정말 대단한 것 같다.


각 세부항목도 모두 빈출도가 높은 어휘나 잘 틀리는 어휘에 실제 메모한 것처럼 별표, 밑줄 등이 그어져 있어서 잘 정리된 공부 잘하는 사람의 노트를 보는 듯 하다.

특히 공무원 공부를 처음 시작하고 영어기초가 없고 빠른 시일에 공무원 시험용 어휘, 문법을 마스터 하기에 이 책이 정말 괜찮은 것 같다.


영어를 업무에 오랫동안 써 왔지만, 제대로 알지 않고 틀리게 쓰는 것들도 많아서 다시 문법을 체계적으로 공부하려고 했는데, 그 부분에서도 이 책이 워낙 꼼꼼하게 모든 내용을 다 다루고 있어서 공부하기에 좋을 것 같다.


영어문법책으로도 적극 추천하고 싶다. 나도 이 책과 함께 다시 문법 공부를 꼼꼼하게 시작하려고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