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으로 귀신 잡는 법 짧아도 괜찮아 5
박생강 지음 / 걷는사람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설은 꾸며낸 이야기이기 때문에 영역이나 상상의 제한이 없는 것은 다양한데, 정말 제한이 없는 독특한 소설집을 읽었다. 기담집이라고 해서, 조금은 상상했지만 독특한 짤막한 이야기들이 실린 《치킨으로 귀신 잡는 법》.


저자의 이름도 독특하다고 생각했었는데, 책을 다 읽은 후 검색을 해 보니 본명은 박진규이시고 등단한 지 10년 되신 작가님이었다!

(새롭게 팝적인, 다양한 소설을 쓰기로 결심하던 때 필명을 새로 지었다고 따로 찾은 인터뷰 기사에서~)


이 기담집 제목 《치킨으로 귀신 잡는 법》는 책에 실린 아주 짧은 단편들 중 가장 첫 번째에 나오는 단편의 제목이기도 하다. 제목만 보았을 때는 치킨 닭다리 정도로 귀신을 때려잡는 줄 알았는데~..하하


다 먹은, 먹다 남은 닭뼈로 독특한 용도로 사용되는 소설 속 이야기. 그 이야기 뿐만 아니라 책방에 출몰하는 좀비 이야기, 계단에 출몰하는 귀신 이야기, 소설가의 꿈속 예지몽 이야기 등 5차원 혹은 그 이상의 다양한 기담들은 내가 전혀 상상할 수 없는 이야기들이어서 읽는 내내 아리송하였다. 하지만 무언가 좀 의문을 가질 쯔음 각 스토리들이 무척 짧기에 생각할 찰나 없이 이야기는 끝이 난다.


소설이라는 영역은 작가의 상상력 공간이라고 생각한다. 그 곳에서 무슨 이야기를 만들어내든, 작가의 능력과 무한한 상상력에 따라 얼마든지 독특한 세계가 만들어질 수 있다. 적어도 내가 읽은 한국 작가의 소설 중엔 가장 다양하고 독특한 이야기를 풀어놓은 이 기담집, 만화책 읽듯이 술술 재미있게 읽었다. 책의 사이즈도 한 손에 잡을 수 있는 조그마한 핸디형 스타일이다. 그리고 박생강 작가님의 이전 소설집을 보니, 이 책 만큼이나 독특한 제목들이 참 많아서, 읽어보고 싶어진다.


원래 무서운 이야기를 싫어하는데, 이상하게 이 책 속에 등장하는 귀신이나 좀비들의 존재는 사악하거나 무섭지 않아서 좋았다. 뭔가 정감 있고 귀여운 느낌이 강했다. 현대적인 느낌인데 옛날에 느낌도 들어간 듯한 기담집, 독특한데 이 작가님의 다른 책을 읽어보고 싶다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