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르뚜아 아저씨]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뽀루뚜아 아저씨 - 2010 볼로냐 국제 어린이 도서전 일러스트레이터 수상작 푸른숲 그림책 3
이덕화 글.그림 / 푸른숲주니어 / 2011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따뜻한 색감의 기분 좋은 책이다.

첫 페이지를 펼치면 가족 식사 장면이 나온다. 언니가 말하는 브라키오 사우루스를 알아듣지 못하는 나는 순간 언니처럼 근사한 말을 하고 싶다는 마음에 `뽀루뚜아`라는 가상의 존재를 만들어 버린다. 그리고 언니의 놀림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그 뽀루뚜아를 찾기 위해 산으로 달려간다.

 

얼떨결에 모르는 말을 만들어 버렸다고 창피해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만든 말이지만 어딘가 정말로 그런 존재가 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하는 아이의 모습에서 사랑스러움이 묻어난다.

 

산에서 만난 산 아저씨에게 뽀루뚜아라는 이름을 지어준 아이는 그와 친구가 된다. 사람들은 뽀루뚜아를 알아보지 못하지만 아이는 그와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관심과 의미가 부여되는 순간 -이름이 붙여지는 순간- 다른 사람에게는 그저 스쳐 지나가는 존재가 나에게는 친구가 되고 의미있는 존재가 된다.

 

몽환적인 분위기의 아름다운 동화. 어쩌면 지금 우리 눈 앞에 그저 거기에 있는 거라고 생각해버린 수많은 것들이 뽀루뚜아가 되기 위해 우리의 관심을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른다. 우리가 이름을 불러주기를 ...

 

세상에 대한 호기심, 관심, 주의깊에 관찰하는 태도, 의미를 부여하고 즐거움을 누리는 방법

아이도 어른도 함께 볼 수 있는 그림책

색감이 좋아서 글을 모르는 아이에게 보여주기에도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